■ 공약사항 이렇게 실천하겠다
■ 공약사항 이렇게 실천하겠다
  • 윤승갑
  • 승인 2002.08.29 00:00
  • 호수 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무원 전문성 최대 살릴 터”
7개 분야 40개 사업에 대한 공약사항을 발표하면서 공약사항에 따른 세부실천계획이 각 실과별로 마련된 나소열 군수 공약사항 실천여부에 관심이 모아지면서 나 군수의 실천의지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나소열 군수는 “주민과 약속한 공약사항은 서천군 미래의 청사진을 제시하는 것인 만큼 혼자만이 아닌 주민, 공무원 등 모두의 관심과 도움이 필요하다”며 “공약이 원만히 이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나 군수는 이번 공약사항 중 공무원 전문성 활성화, 서천군 경제 활성화, 서천관광의 새로운 인프라 구축 등에 역점을 두고 실천해나간다는 방침이다.
또 “김인전, 이상재 선생 등 서천지역 중요인물들의 선양사업을 통해 서천의 정신적 기틀을 확립하는 한편, 환경과 개발이 상생하는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특별한 관심과 애정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시급한 공약사항을 우선 실현할 수 있도록 연구, 언제든 공약사항에 대한 주민의견과 제안이 있을 경우 이를 적극 수렴하고 보완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막대한 예산 투입이나 장기적으로 시간이 소요되는 공약사항은 앞으로 국가예산이 반영될 수 있도록 실현 가능한 방법을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공무원 능력배양과 관련해서도 “공약사항이 실천되기 위해서는 우선 공무원들의 능력을 극대화시킬 수 있도록 해야한다”며 “능력배양을 위해 초청강연 등 공무원 연수기회를 넓혀 선진행정을 습득하도록 기회를 제공해 군정과 연관성을 맺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나 군수는 “7개 분야 40개 사업의 세부적인 실천계획이 마련돼 본격 추진된 만큼 모든 공약사항에 대해 세심한 관심을 가져 군민과의 약속을 빠짐 없이 지켜나갈 것이다”고 피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