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청 마라톤 동호회‘청마’인기
군청 마라톤 동호회‘청마’인기
  • 윤승갑
  • 승인 2003.02.27 00:00
  • 호수 16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라톤으로 체력증진 군 홍보 일석이조
최근 자신의 건강을 위해 서천군청 공무원들이 각종 운동을 즐기고 있는 가운데 체력증진은 물론 군 홍보사절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동호회가 있어 주목받고 있다.
동호회의 주인공은 바로 군청 공무원들 사이에서 선풍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마라톤 동호회 ‘청마’(회장 구충완).
‘청마’는 서천군청 마라톤 동호회의 약칭이며 청마 유치환 선생의 “사랑하였으므로 행복하였네”라는 시에서 착안, “우리는 마라톤을 사랑하므로 행복한 사람들입니다”란 뜻이다.
청마는 그동안 몇몇 서천군청 공무원들이 모여 마라톤을 즐겨오다 지난 2002년 정식 동호인회로 조직돼 “청마클럽”으로 탄생됐다.
특히 업무적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결성된 동호회이지만 현재는 전국 각종 마라톤대회에 참가하면서 서천군을 널리 홍보하고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리고 있는 상태.
실제로 청마클럽은 전 회원이 각종 국내 대회 하프코스 이상 완주하여 좋은 성과를 올리고 있으며 대회 참가시 군 캐치프레이즈인 관광서천을 구현하기 위해 군 관광지와 특산품이 새겨진 홍보 프랑카드와 유니폼 등을 입고 달려 홍보 사절의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또한 군내 마라톤 동호회와 연계하여 아름다운 풍광의 마라톤 코스를 개발하는가 하면 서천관광 홍보 테마를 건강과 연계시켜 군의 청정환경의 우수성을 입증하기 위해 마라톤 전국대회 유치를 목표로 노력하고 있다.
청마클럽은 매주 일요일 아침 시초면사무소∼봉선저수지 주변 12km를 달리며 훈련에 게을리하지 않고 있다.
앞으로 운영방향에 대해 구충완 (군청 환경지도담당) 회장은 “건강은 하루아침에 이뤄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꾸준한 운동이 필요하다”며 “많은 회원이 가입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