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서풍 녹이는 훈훈한 훈풍
북서풍 녹이는 훈훈한 훈풍
  • 편집국 기자
  • 승인 2015.11.23 18:02
  • 호수 78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계, 연탄·김장 나눔 봉사활동 펼쳐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불우이웃을 돕기 위한 연탄과 김장 나눔 봉사활동이 각계에서 펼쳐지고 있다. 훈훈한 이야기를 소개한다. <편집자>


◆ 한산 사랑의종소리 클럽

한산 사랑의종소리 클럽(회장 강정구) 회원들은 지난 20일 파출소 건너편 공터에서 불우이웃돕기 김장나눔 행사를 열고, 클럽 임원과 후원회원의 후원금으로 담근 김치를 관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가정과 독거노인 등 20여가구에 전달했다. 사랑의종소리 클럽은 이날 김장김치와 함께 가구당 쌀 20kg 한포대씩 모두 20여포대 400kg을 전달했다.
강정구 회장은 “불우이웃들에게 김장김치와 쌀을 나눌 수 있도록 후원해주신 후원회원과 임원진에게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불우이웃 돕기 행사를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시초면

시초면이웃사랑후원회 회원과 자원봉사자 등 80여명은 지난 18~19일 이틀간 면사무소 광장에서 ‘어려운 이웃과 함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2015년 행복나누기 김장축제’를 통해 담근 김장김치를 관내 저소득가정, 거동불편 어르신, 장애가정 등 모두 50여 세대에 전달했으며, 김장김치 일부는 다음달 1일부터 운영에 들어가는 동절기 노인건강교실 이용 어르신 급식에 사용될 예정이다.
장건용 후원회장은 “회원들의 정성과 사랑이 담긴 김장나눔행사로 어려운 이웃을 보살피고 지역의 화합과 사랑을 전할 수 있는 계기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후원행사를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서천축협

서천축협이 불우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500만원어치 연탄을 서천군사회복지협의회(회장 최재수)에 기탁하고, 지난 17일 연탄나눔 행사를 벌였다.
연탄을 기증받은 서천군사회복지협의회는 관내 독거노인, 기초생활수급자, 저소득가주 등 소외계층 25가정에 400장씩 모두 1만장의 연탄을 전달했다.
서천축협 박근춘 조합장은 “형편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흡족하지는 않은 양의 연탄이지만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셨으면 하는 바람”이라면서 “앞으로도 연탄나눔 행사를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천축협은 매년 임직원의 급여 1%와 서천축협 당기순이익의 1%를 적립해  조성한 ‘나눔축산운동기금’으로 연탄 나눔 행사, 한우 나눔 행사 등 지역사회공헌활동을 전해하고 있다.

◆보령해경

보령해경도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사흘간 전국여성어업인연합회 보령수협 분회와 공동으로 김장담그기·나눔행사를 펼쳤다.
보령해경 직원과 의경 50여명이과 보령수협 분회 30여명 등 모두 80여명이 참여한 이번 김장담그기에서는 모두 2000포기를 담아 관내 독거노인, 다문화가정, 도서벼벽지 등 소외계층에게 전달됐다.
류제남 서장은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에 함께 동참 할 수 있어서 보람 있었다”며 “정성껏 담근 김장김치가 어려운 이웃이 따뜻한 겨울을 나는데 조금이라도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서천읍
서천읍 이장단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의용소방대 등 관내 사회단체들은 지난 18일 태월리 새마을지도자 신동설씨 마당에서 새마을협의회 회원들이 직접 재배한 재료를 이용해 담근 600여 포기의 배추김치를 생활이 어려운 200여 가구에 전달했다.
박종렬 서천읍장은 “오늘 김장나눔 행사는 주민들 스스로 살기 좋은 지역 공동체를 만들어가는 소중한 실천사례가 되었다”며 “이러한 작은나눔, 따뜻한 봉사활동을 통해 서천읍민들의 행복지수가 높아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판교면

판교나눔사랑후원회 임원 및 봉사회원들도 지난 18일  판교나눔사랑후원회 임원 및 봉사회원들과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갖고 배추 800포기를 김장해 관내 독거노인 80세대 및 경로당 26개소에 따뜻한 마음을 담아 전달했다. 
이종하 판교나눔사랑후원회장은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이웃들을 위한 김장 나눔행사에 참여해주신 판교나눔사랑후원회원들에게 감사한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김장나눔 행사를 꾸준히 펼쳐 나갈것”이라고 전했다.

◆장항읍

장항읍주민자치위원회(회장 홍순석)와 새마을지도자회(회장 이갑복) 회원들도 지난 17일 읍사무소 광장에서 담근 600여포기의 배추김치를 22개 마을내 불우이웃에게 전달했다.
읍 주민자치위원회 홍순석 회장은 “정성껏 담근 김치 맛있게 드시고 건강하게 겨울을 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종천면

종천면새마을협의회(회장 장학용)와 종천면이장협의회(회장 신좌순) 회원 60여명도 종천면사무소 광장에서 배추 800포기로 김치 150박스를 담가 관내 불우이웃에게 전달했다.
신좌순 종촌면이장협의회장은 “관내 불우이웃을 위한 김장담그기 행사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치를 전달받은 한 주민은 “정성껏 만들어주신 김치 감사하게 잘 먹고 건강하게 겨울 나겠다”고 말했다.

◆마서면

마서면새마을협의회(회장 김종성·정종희)는 지난 18~19일 이틀간 마서면사무소 광장에서 김장 나눔행사를 벌였다. 이날 김장 나눔행사는 회원들의 배추 등 김장재료 기부와 봉사를 통해 담근 김장김치를 관내 저소득 가정과 독거노인 등 70여 가구에 전달됐다.
마서면새마을협의회 김종성 회장과 정종희 부녀회장은 “김장 나눔을 통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마서면 곳곳에 훈훈한 온정이 전달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두루누리 건강한 마서면 만들기를 위해 적극적인 새마을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봉사자들과 김장 담그기에 나섰던 박범수 마서면장도 “이번 행사를 통해 소외된 이웃이 따뜻하고 행복한 겨울을 보낼 수 있게 돼 기쁘며, 지역발전을 위해 항상 애쓰고 계시는 마서면새마을협의회 회원들의 활동에 고마움을 전한다”고 말했다.

◆서천읍새마을협의회

서천군새마을협의회 회원들은 지난 18일 서천읍 태월리에서 어려운 이웃돕기 김장담그기 행사를 펼쳤다. 이날 담근 600여 폭의 김장김치는 각 마을의 어려운 이웃에 전달했다.
이날 행사는 서천읍사무가 주최하고 서천읍이장단협의회, 바르게살기위원회, 의용소방대 등이 후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