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7회 한산모시문화제 개최일정 확정
제27회 한산모시문화제 개최일정 확정
  • 고종만 기자
  • 승인 2016.02.06 00:42
  • 호수 79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3일부터 6일까지 한산모시관에서 개최

제27회 한산모시문화제 개최일이 6월3일로 확정됐다.

한산모시문화제추진위원회(위원장 노박래 서천군수)는 지난 2일 회의실에서 ‘제27회 한산모시문화제 기본계획보고회’열고 6월3일부터 6일까지 나흘간 ‘한산모시, 명품으로 날개를 펼치다’는 주제로 한산모시관 일원에서 개최키로 결정했다.

한산모시문화제추진위원회는 지난해 메르스 여파로 모시문화제가 취소되면서 군민들이 느꼈을 아쉬움과 상실감을 극복하고 군민을 포함한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참여형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인 한산모시를 보고 느끼고 체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모시전시체험마당’을 통해 한산모시의 역사와 모시에 대하여 알아볼 수 있는 전시·체험·시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모시체험마당’은 한산모시를 입고, 맛보고, 즐기는 공간으로 조성된다. 한산모시의 문화를 직접 느껴볼 수 있도록 하는 ‘모시문화체험마당’ 외에 서천특산물마당, 향토음식마당, 서천문화마당과 각종 경연대회 및 특별프로그램 등으로 다채롭게 꾸며질 예정이다. 한산모시 패션쇼와 초대가수 공연, 관광객과 함께하는 이벤트체험과,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기구 및 각종 편의시설이 설치된다. 관광객에게 이색적인 잠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모시캠핑장’을 마련하고 각종 민속 공예품을 전시하는 ‘세계풍물시장’도 진행하는 등 외국인 관광객을 타겟으로 하는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노박래 한산모시문화제추진위원장은 “문헌서원, 신성리갈대밭 등 서천군이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문화ㆍ생태관광자원과 연계하는 프로그램 개발로 행사의 내실을 기하고 관광객을 대거 유입해 대한민국 명품축제로써의 위상을 한 껏 제고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행사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