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교소식/동강중, 국어․사회 현장체험활동
■ 학교소식/동강중, 국어․사회 현장체험활동
  • 편집국 기자
  • 승인 2016.09.28 18:09
  • 호수 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강중학교는 지난 22일 국어․사회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학습은 논산 관촉사, 가람 이병기 생가 익산 왕궁리 유적지, 익산 미륵사지, 군산 근대역사박물관과 채만식 문학관 등을 돌아보는 코스로 실시되었는데, 이번 체험학습 통해 학생들은 학교 밖으로 나가 견문을 넓히고, 학교생활에 필요한 활력소를 얻는데 도움이 되었다.
특히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미륵사지의 국보 11호의 석탑을 비롯해 국립미륵사지유물전시관에서는 미륵사지석탑 사리장엄 등을 관람했다. 삼국유사의 서동과 선화공주의 애틋한 사랑은 거기에 없었고, 미륵사 창건을 발원한 사람은 좌평인 사택적덕의 딸이자 백제 무왕의 왕후라는 사실을 새롭게 알게 되었다.
그리고 현대시조의 개척자이며 한국문학의 가장 큰 인물인 익산 여산의 가람 이병기 선생의 생가를 찾았다. 오후에는 일제강점기 쌀 수탈의 전진기지로 활용됐던 옛 조선은행 군산지점 등 아픔의 상흔들이 남아 있는 근대 건축물과 근대역사박물관을 관람하였고, 이어 채만식 문학관을 찾았다.

마산초, 학부모 공개수업 실시

마산초등학교(교장 임정희)는 지난 23일 오전 9시 50분부터 각 반에서 수업공개를 진행했고 10시 30분부터는 다목적실에서는 2학기 교육과정 설명회와 학부모 교육을 실시했다.
학부모들은 자녀가 있는 교실을 방문하여 자녀들이 수업에 참여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수업이 끝난 후 다목적실에서 2016학년도 2학기 교육과정 설명회 및 여러 가지 학부모 연수가 진행되었다. 먼저 9월 1일자 전입교직원 인사소개를 마치고 작년 한 해 동안의 교육성과를 보고했다. 이어서 공교육정상화법과 교원 능력 개발 평가 등의 다양한 연수가 이루어졌다. 또한 학교 폭력 예방교육, 학생자살 예방 교육, 아동학대 신고, 성교육 등이 가정에서도 이루어질 수 있도록 자세한 안내와 교육 자료를 제공했다.
임성희 교장은 학생들의 바른 인성 및 학력증진을 위해 교직원들이 최선을 다해 열심히 노력할 것을 전하며 학생들이 즐겁고 행복한 학교생활 속에서 꿈과 끼를 키워갈 수 있는 행복 마산교육을 위해 학부모들의 관심과 사랑, 그리고 협조를 당부했다.

조선공고, 2학기 교육과정 운영 설명회 개최
충남조선공업고등학교(교장 김경남)는 지난 22일 오후 창해관에서 학교관계자, 학부모 등 약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학년도 2학기 학교교육과정 운영 설명회’를 열었다.
이번 설명회는 ‘바른 인성과 꿈을 실현하는 조선산업 분야 창의 기능인 육성’을 교육목표로, 1학기 학교 교육과정 운영 결과에 대한 설명과 함께 2학기 학교운영계획 및 추진 중인 특색 사업들에 대한 안내가 함께 이루어져 충남조선공고의 미래를 내다 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김경남 교장은 인사말을 통해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키우고,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공교육의 장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고 “학부모님들께서도 학교를 믿어주시고 많은 관심과 사랑을 가져주시기를 당부드린다”면서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송림초·장항중앙초·서천초 학교폭력 예방교육 실시

송림초등학교와 장항중앙초, 서천초등학교는 지난 21일과 22일 학교전담경찰관과 함께하는  학교폭력 예방교육 실시했다.
지난 21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실시된 송림초등학교 학교폭력예방교육은 학교폭력의 정의와 다양한 사례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교육이 끝난 후 학생들은 가해자가 되지 않을 것이며, 피해를 당하는 친구를 보면 방관자로 남지 않고 가해자를 말리거나 신고를 통해 친구를 돕겠다고 다짐했다.
장항중앙초등학교는 지난 22일 오전 4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서천초등학교도 22일 오후 4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서천경찰서 이재욱 경사는 두 학교에서 학생들과 함께 학교폭력이 발생했을 경우 대처하는 법, 학교폭력이 발생하면 안 되는 이유 등을 이야기와 함께 여러 가지 자료를 활용하여 흥미있게 지도했다.
서천초 학교폭력담당 조기성 교사는 “서천초등학교에서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애플데이 운영, 정기적인 학교폭력예방 교육을 실시함과 더불어 경찰관이 직접 학교에 방문하여 관련 사례들을 학생들과 공유한 점이 교육적 효과가 크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