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교소식/서천중, 봉사활동 통한 학부모-자녀 소통
■ 학교소식/서천중, 봉사활동 통한 학부모-자녀 소통
  • 편집국 기자
  • 승인 2016.11.02 13:29
  • 호수 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중학교는 지난 29일 학부모·자녀와 함께 하는 청솔봉사단을 운영하여 향초와 비누를 만들어 노인정에 전달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사춘기 남학생들과 부모님 간의 소통의 부재의 문제를 인식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어머니와 함께하는 체험이 의미 있었고 손수 만든 물건을 다른 사람에게 전해주어 보람과 봉사심을 느끼게 되었다.”고 말했다.

조선공고, 공주 도령서당에서 인성교육 실시

충남조선공업고등학교(교장 김경남)는 지난 24일부터 4일간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공주 도령서당에서 취업인성 및 직장예절 함양을 위한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학생들은 큰절하기, 읍절하기 등 전통예절을 배우고 떡메치기를 통해 단체활동을 익혔으며, 기체조 및 전통체험과 함께 권학시 및 한시, 사자소학 읽기 등 도령서당의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체험하였다.
김진만 교사는 “이번 도령서당 입소교육은 취업 역량 강화사업의 일환으로써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인성 및 예절을 배우고 익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동강중, 영어로만 즐기는 영어 축제 열어
 
  동강중학교(교장 구재덕)는 지난 27일 오전 영어축제(Kiss Me(Keep it short & sweet Middle-school English)를 열었다.
영어 축제의 날은 해마다 일 년 동안의 영어 학습을 총결산하는 날로 영어로 만 즐길 수 있는 학생들의 축제이다.
  동강중학교에 입학하는 학생들은 매일 아침 원어민 선생님과 수업을 한 후 하루 일과가 시작되는 특별한 시간을 갖는다. 이를 바탕으로 영어 학습을 열심히 하면서 한해를 마무리하는 오늘 마음껏 영어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전교생들이 1년 동안 교과서를 통해 배운 내용을 재구성하여 발표하는 시간과 원어민 선생님과 한 학기 동안 활동한 내용을 3분 스피치를 통해 말할 수 있는 무대가 펼쳐졌다.
  또한 영어관련 직업의 세계 이해를 위해 주복룡 국제관계대사를 통해 외교관의 세계를 알아볼 수 있는 특별한 강연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