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서천
■함께하는 서천
  • 편집국 기자
  • 승인 2017.02.08 14:39
  • 호수 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군은 3월2일부터 6월3일까지 4개월간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으로 16명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2월14일까지이다.
모집분야는 생태관광지역 해설인력 운영 4명으로 근무처는 조류생태전시관이다. 일자리 발굴단 운영 4명은 서천, 장항, 서면, 지역순환경제센터에서, 함께 만들어가는 공원가꾸기 사업 4명은 장항읍 송림산림욕장 및 공원에서 근무한다.

2분기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모집
4월3일부터 6월2일까지 3개월간 근무하게 될 공공근로사업에는 모두 12명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공공시설물 정비 및 관리분야 4명(장항, 서천, 한산, 비인, 판교 근무)을 모집하고 판교면 거주자 및 판교근무 가능자를 대상으로 한 판교문화복합타운 정비 사업은 1명을 모집한다. 장항읍 산림욕장 공원정비는 2명이며, 한산면 거주자이거나 한산근무 가능한 사람을 대상으로 한 비점오염저감시설 유지관리에는 4명을, 장항거주자 및 장항근무 가능한 사람을 대상으로 한 서천스카이워크 운영에는 1명을 모집한다.

야생동물 피해 예방시설 설치비 지원
군은 2월부터 11월까지 야생동물 피해 예방시설인 각종 울타리와 경음기 등 설치비를 사업비 소진시까지 지원한다.
총사업비는 국비 30%, 도비 15%, 군비 15%, 자부담 40%인 3428만6000원이며 농가당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야생동물로 인한 농?임?어업상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필요한 시설을 설치하는 사람이면 된다. 신청은 28일까지 해당읍면사무소에 신청하면 되며 3월 중 대상자를 선정한 뒤 사업비를 지급한다.

쓰레기 불법투기.소각 특별단속
군은 20일부터 28일까지 서천군 일원 시가지, 도로변, 논?밭, 건설공사장 등을 대상으로 쓰레기 불법투기 및 소각 특별단속을 실시한다.
군은 단속 과정에서 배출방법을 준수하지 않고 버린 쓰레기는 행위자나 생활폐기물 등 불법소각하다 적발된 사람에게는 과태료를 부과하고 현장정리할 계획이다. 경관 저해 방치 폐기물은 행위자에게 청결이행명령을 조치한다.

11일 풍어제 일정
▲장항물양장 일원(주관: 서천군어민회 이하 생략) ▲송석항(송석어촌계) ▲서면 동백정 일원(마량어촌계) ▲요치마을 솔밭(요치마을) ▲공암 도깨비마을 일원(공암마을) ▲요포마을일원(요포마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