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관광발전협의회 구성된다
서천군 관광발전협의회 구성된다
  • 윤승갑
  • 승인 2003.08.15 00:00
  • 호수 18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메니티서천 구현, 네트워크 체제 구축
서천군이 관광서천의 힘찬 발돋움을 위해 서천군 관광발전협의회를 구성하기로 했다.
군에 따르면 “어메니티서천 구현 및 외부네트워크의 유기적인 체계를 구축해 지역 관광발전을 도모키 위한 관광발전협의회를 발족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군은 내달 중 관광발전협의회 구성안에 참여대상, 운영방안 등이 포함된 세부추진계획을 수립, 본격적인 관광발전협의회를 구성해 운영해나갈 방침이다.
우선 군은 다음 달 중 군내 음식업, 숙박업, 여행업, 관광전문가, 지역발전협의회 등 관광관련분야에 종사하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협의회를 구성할 예정이다.
관광발전협의회의 소관 위원회는 운영위원회, 관광개발분과위원회, 관광홍보분과위원회, 관광객유치위원회 등이 포함돼 외부네트워크와의 유기적 협조체제 구축은 물론 군 관광발전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창출해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분과위원회의 기능으로는 협의회운영·각종세미나운영·회보발간을 도맡는 운영위원회와 관광개발사업유치·선진지 견학을 맡는 관광개발분과위원, 관광홍보·관광도우미 운영을 관광홍보 분과위원회, 친절서비스교육·친절업소선정·이벤트 개최 등을 관장하는 관광객유치분과위원회를 구성할 계획이다.
협의회 운영방법은 분기별 1회 정기총회와 특별한 사항이 발생해 회의 개최가 필요하다고 인정될 때 회장이 소집하는 임시총회, 필요 시 분과위원회별로 수시 소집하는 분과위원회를 개최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앞으로 어메니티서천 관광발전협의회는 지역관광산업 육성을 위해 각종 세미나 및 토론회 등을 개최하고 관광산업발전 및 활성화를 위해 정보시스템을 개발, 관광서비스 개선을 위한 철저한 교육 및 견학 등을 다양하게 실시해 활성화시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