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소, 연중 신증후군출혈열 예방접종
보건소, 연중 신증후군출혈열 예방접종
  • 김구환
  • 승인 2017.07.12 23:50
  • 호수 86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료접종자 외 비용 8130원

보건소가 제3군 법정 감염병인 ‘신증후군출혈열’ 예방접종을 연중 실시한다.
대상은 농·임업 종사자와 야외활동이 많은 사람 등 감염 우려가 높은 주민이다. 예방접종은 1개월 간격으로 2회 접종하고, 12개월 뒤에 1회 추가 접종해 총 3회 접종을 받아야 한다.

보건소 예방접종실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접종을 하며, 무료접종 대상자는 농업인 중 국민기초생활수급자, 건강보험 차상위 계층, 전년도 무료 1, 2차 접종자 중 3차 접종대상자이다. 유료접종비용은 8130원이다.

‘신증후군출혈열’이란 한타 바이러스에 감염된 들쥐의 타액, 소변, 분변을 통해 바이러스가 체외로 분비되면 건조되어 먼지와 함께 떠다니다가 호흡기를 통해 사람에게 감염시켜 발열, 오한, 근육통, 두통 등을 일으키는 급성열성 전신감염질환이다.

신증후군출혈열은 연중 발생가능하나 대부분 10월부터 11월에 집중하며 호발대상으로 야외활동이 빈번한 사람, 군인 및 농부 등 직접적으로 노출될 위험이 높은 집단, 실험실 요원 등이다.
김재연 보건소장은 “신증후군출혈열을 예방하려면 △유행 지역의 산이나 풀밭에 가는 것을 피할 것(특히, 10월부터 11월) △들쥐의 배설물 접촉을 피할 것 △잔디 위에 침구나 옷을 말리지 말 것 △야외활동 후 귀가 시에는 옷을 꼭 세탁하고, 샤워나 목욕을 할 것 △감염위험이 높은 사람은 적기에 예방접종을 받을 것” 등 주의를 당부했다.

신증후군출혈열 예방접종에 관한 자세한 내용 및 과거 접종력 확인은 서천군보건소 예방접종실(☎041-950-6758, 671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