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특집
       
■추석 특집/연휴 고향나들이 어디로 가나
2017년 09월 27일 (수) 17:51:11 허정균 기자 huhjk@newssc.co.kr

 
고향의 대지는 항상 어머니의 품과 같다. 산, 들, 강 바다가 있는 서천은 과연 축복 받은 땅이다. 추석을 맞아 다시 밟은 고향 땅, 태어나 자라면서 이미 혈관 깊숙이 자리잡고 있을 고향 산천의 인자들을 다시 한번 불러내 삶의 활력소로 삼는 것도 의미있은 일일 것이다. 추석 연휴를 맞아 가볼 만한 곳을 소개합니다.

◆추석연휴 주요 관광시설 운영내역

구 분

일 정 

비 고

10. 2. 월

10. 3. 화

10. 4. 수

10. 5. 목

10. 6.

국립생태원

휴관

휴관

14~22시

(야간개장)

 

 

10.10 휴관

해양생물자원관

 

 

휴관

 

 

10.10~11휴관

한산모시관

 

 

 

 

 

연휴기간

(9.30.~10.9.)

입장료무료

장항스카이워크

 

휴무

휴무

 

 

 

성경전래지기념관

 

휴관

휴관

 

 

 

동 백 정

 

휴무

휴무

 

 

연휴기간

(9.30.~10.9.)

입장료무료

조류생태전시관

 

 

휴관

 

 

연휴기간

(9.30.~10.9.)

입장료무료

금강변자전거대여소

 

휴무

휴무

 

 

 

기벌포영화관

 

 

휴관

(오전)

 

 

 

이상재생가

 

 

휴무

 

 

 

문헌서원

 

 

휴무

 

 

 

성북리 오층석탑

 

 

휴무

 

 

 

솔바람 속에서 씻어내는 찌든 때

장항읍 장암리와 송림리에 걸쳐 있는 사구 위의 솔밭은 서천군이 가지고 있는 보배 중의 보배이다. 하늘로 높이 치솟은 소나무가 약 30만 평방미터의 면적에 가득 차 있다.
소나무 숲 사이로 간간히 수평선을 보며 걸을 수 있는 1.5km의 산책길이 조성돼 있다. 중간중간 가벼운 운동을 할 수 있는 운동기구도 설치돼 있다. 향긋한 솔 내음을 맡으며 소금기를 머금고 숲 사이를 헤쳐 온 바람을 맞으면 뼛속까지 시원하다.
숲 속에 꽉 들어찬 맥문동 단지가 장관이다. 해질녘 환상적인 저녁놀을 볼 수 있다면 금상첨화이다.

금강호 따라 달리는 ‘꿈의 자전거 길’

인류가 발명한 물건 중에서 자전거는 가장 친환경적인 물건이라고 한다. 자전거를 타고 고향 들판을 누빈다면 이보다 더한 ‘기 충전’은 없을 것이다.
마서면 도삼리에 있는 조류생태관에서 신분 확인만 되면 무료로 자전거를 빌려 탈 수 있다. 추석연휴기간 동안 3, 4일만 휴무한다.
금강변을 공해가 없는 쾌적한 자전거 길로 만들어 관광 상품으로서의 가치를 높이고, 서천을 찾는 관광객에게 금강의 아름다움과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특별한 장소가 되게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강바람을 안고 달리는 공해 없는 강변길이 상쾌하기 그지없다. 신성리 갈대밭까지 왕복 29km 길이 짧게만 느껴질 것이다.

한 곳에서 체험하는 5대 식생대
   
   
▲ ▲야간에 보는 지중해식 기후대의 대표 식물인 바오밥나무
이곳에 가면 세계 5대 식생대를 한꺼번에 체험할 수 있다. 장항역 뒤편에 자리한 국립생태원의 에코리움에는 열대 기후, 온대 기후, 지중해식 기후, 한 대 기후 등의 자연 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서천군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가장 규모가 큰 열대관의 바닥 면적은 3300평방미터인데 이는 기후변화로 인해 지구상에서 시간당 사막으로 바뀌는 면적이라 한다. 어린이들과 함께 찾아가 볼 곳이다. 2일과 3일은 휴관이며 추석 당일인 4일 오후 2시부터 밤 10시까지 야간개장한다.

서천 갯벌에서만 볼 수 있는 도요새

   
▲ 밀물 때 물 가장자리로 물러나 있는 도요새들
서천갯벌은 도요새들의 중간 기착지로 매우 주요하다. 지금 시베리아에서 번식을 하고 월동을 위해 호주나 뉴질랜드로 여행 중인 도요새들이 서천갯벌에 일부 남아 있다.
도요목 도요과의 새들은 몸 길이 14cm의 좀도요에서부터 60cm의 마도요까지 종류도 다양하다. 도감을 지참하는 것이 공부에 도움이 된다.
만조 무렵 금강 하굿둑 아래의 갯벌과 솔리천 하구, 장구만, 선도리 갯벌 등에 가면 이들을 볼 수 있다. 서천에서만 볼 수 있는 풍광이다.

해양생물자원관, ‘한가위 전통놀이마당’
 
국립해양생물자원관(관장 김상진)은 추석 명절을 맞아 10월 5~6일 씨큐리움 광장에서 ‘한가위 전통놀이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 ‘굴렁쇠 굴리기’, ‘사방치기’ 등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전통놀이를 준비했다.
또한 특별이벤트로 ‘제기차기(11시/14시)대회’와 ‘투호(15시/16시)대회’를 개최하여, 1·2·3등에게 소정의 상품을 증정하고,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대회 참가신청은 당일 씨큐리움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할 수 있다.
씨큐리움은 추석 당일(4일)만 휴관하고 연휴기간(2~3일,5~9일)에는 정상 개관하며,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연휴기간 씨큐리움을 찾은 관람객을 맞이할 계획이다.

허정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뉴스서천(http://www.newss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충남 서천군 서천읍 충절로 33(군사리 856-11) | 제보 및 문의 041)951-8232~3 / 953-0045 | FAX 041)951-8234
등록번호: 충남 다 01158 | 창간 1999년 10월 11일 | 발행인: 고종만 | 편집국장 : 허정균 | 청소년보호책임자 : 허정균
Copyright 2006 뉴스서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newss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