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행정 낡은 리더십 교체 필요”
“정치·행정 낡은 리더십 교체 필요”
  • 허정균 기자
  • 승인 2017.09.27 19:07
  • 호수 87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승광 향토사학박사 ‘서천군수 경선참여 선언’

기벌포문화마당 대표 유승광 박사가 박노찬 의원에 이어 6.13 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더불어민주당 서천군수 경선 참여의사를 밝혔다.

유 박사는 최근 지역언론과의 간담회를 통해 낡은 지역정치 및 오래된 리더십을 새로운 리더십으로 전면적으로 교체할 때가 됐다며 내년 지방선거 출마에 대한 공식입장을 표명했다.

구석구석 서천을 잘 아는 서천전문가로 항상 지역과 함께, 주민과 호흡해온 그는 결과를 정책으로 엮어 내 지속가능한 서천발전을 이뤄내겠다는 포부다.

유 박사는 정치는 바로 주민 곁에 있어야 하고, 서천의 지도 변화는 낡은 정치 및 행정 청산부터 시작돼야 한다중앙인력풀을 활용, 지역과 주민에게 필요한 사업을 중앙정부에 제대로 전달하고 뚝심 있게 관철시켜 희망이 넘치는 새로운 서천 지도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우선 더불어민주당 서천군수 경선에 올인한다는 계획이다.

그는 지금의 서천에는 분열과 혼란을 몰고 다니는 정치인이 아닌, 지역을 잘 아는 지역전문가가 지방자치와 지방행정을 펼쳐나가는 정치인이 필요하다생태와 문화, 관광, 역사를 아우르는 탐조도시를 통해 지역경제를 살리겠다는 진심 정치를 당원은 물론 지역주민들이 잘 알아줄 것이라고 다짐했다.

지역과 지역주민들의 화합과 소통에 밝은 자신을 이런 소임을 다할 인물로 평가해 줄 것이라는 확신이다.

현 노박래 군정에 대해서는 낡은 정치와 행정은 새로운 시대정신을 따라갈 수 없다낡은 줄 세우기 등 행정으로 창의적 공직사회 분위기를 다잡지 못하면서 지속가능한 서천발전 정책을 내놓지 못하고 있다민심을 얻기 위해 쫓아다니는 정치와 행정이 되어서는 안된다고 평가했다.

한편, 유 박사는 현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 교육연수위원장으로 공주대 객원교수, 서천지역사회연구소 기벌포문화마당 대표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