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인 인사]있는 그대로 사실보도 하겠습니다
[발행인 인사]있는 그대로 사실보도 하겠습니다
  • 고종만 기자
  • 승인 2017.10.12 17:13
  • 호수 87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서천의 진정한 주인이신 독자여러분!
뉴스서천이 11일자로 창간 18돌을 맞았습니다. 시민 소액주주들에 의해 창간된 뉴스서천은 1999년 10월11일자 창간호에서 ‘항상 주민과 함께하는 신문’을 표방하며 작지만 가진 자에게는 강하고 약자를 보듬는 지역 언론의 길을 걷겠다고 밝혔습니다.

창간 초기 정부의 갯벌 매립계획에 대해 지역민과 지역정치권이 쌍수를 들어 환영하고 나섰을 때 뉴스서천만이 매립 반대에 온몸으로 맞서 싸우면서 급기야 노무현 정부로부터 3대 대안사업을 받아낼 수 있었습니다. 작지만 지역의 현실을 직시하며 건강한 지역발전을 견인하기 위해서는 권력과 자본에 휘둘림 없이 좌고우면하지 않고 정론직필을 목숨처럼 여기며 지키는 언론이 있을 때 가능합니다. 창간 18주년을 맞은 뉴스서천이 주인인 독자여러분과 함께 그 길을 뚜벅뚜벅 걸어가겠습니다.

독자 여러분.
내년 6월13일에 제 7대 전국동시지방선거가 열립니다, 7개월 보름 남짓 남아 있는 상태이지만 서천지역의 각급 선출직 인사들이 본인의 역할에 충실하기보다는 틈만 나면 크고 작은 행사를 찾아다니며 눈도장 찍기에 안간힘을 쏟고 있는 모양새입니다. 흔히 선거에 의해서 대통령 이하 모둔 선출직 선택이 가능한 정치 제도 속에서 언론의 역할은 막강하다 할 수 있습니다. 벌써부터 일부 언론들이 교묘한 방법으로 ‘특정인 띄우기식 보도행태를 보이는 것 아니냐’에서부터 ‘어느 신문은 누구편이라더라’ 등 언론에 대한 불신감이 팽배되고 있습니다. 참으로 우려스럽습니다.

뉴스서천은 내년 지방선거에서 지역 유권자들에 올바른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역 시민사회단체와 손잡고 후보자 정책 검증에 앞장서겠습니다. 여론조사는 지양하고 6만 서천군정을 책임질 군수 출마 후보자들을 대상으로 한 철저한 정책검증과 함께 합동 토론회 등을 개최하고, 그 내용을 인터넷과 지면을 통해 보도할 계획입니다.

감히 말씀드립니다, 내년 선거에서 뉴스서천 임직원은 특정인에 치우침 없는 중립적인 입장에서 더함도 덜함도 없이 있는 그대로 사실보도할 것을 서천군민 여러분께 약속드립니다.
갈수록 지역언론 환경이 악화되고 있습니다. 건강한 지역언론이 바른 길을 걸을 수 있도록 뉴스서천에 서천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성원, 구독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인인 독자 여러분 모두 하시는 일 소원성취하시고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길 빕니다.

2017년 10월11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