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지속협,‘찾아가는 어린이 환경체험 학교’ 운영
서천지속협,‘찾아가는 어린이 환경체험 학교’ 운영
  • 허정균 기자
  • 승인 2017.11.01 16:49
  • 호수 88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도초 5,6학년 대상 다양한 환경프로그램 진행

▲ 비인면 관리 자원순환센터를 방문한 서도초등학교 학생들
지난 31일 서천군지속가능발전협의회 기후생태환경분과위원회(위원장 신상애)는 서천화력발전소 주변지역 학교인 서면 서도초등학교(학교장 신병식) 5,6학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어린이 환경체험 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지난 23일 서면초교 4,5,6학년 학생 중심으로 찾아가는 어린이 환경체험 학교를 운영한 서천지속협은 이번엔 서도초등학교 5,6학년 학생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오전엔 공공시설사업소에서 운영하고 있는 자원순환센터를 방문하여 우리 지역 생활폐기물이 처리되는 과정에 대해 관계자로부터 설명을 듣고 재활용품 선별처리장에서 종류별 처리과정을 직접 견학했으며 이어 서천군조류생태전시관을 방문하여 지역의 새 이야기와 머그컵 내 모습 담기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오후엔 기후변화교육센터를 방문하여 깨끗한 해양 만들기 실천 교육과 내 고장을 찾아오는 철새와 금강하구에 대한 이야기를 전문가로부터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서천지속협 신상애 위원장은 앞으로 우리지역 환경을 책임지고 이끌어갈 세대인 초등학생 여러분들이 내 지역에 대한 환경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배우는 것이 지역 환경을 지키는 첫 걸음이다라고 전했다.
서천지속협은 지난해 깨끗한 환경만들기 공익기금 조성 사업을 통해 조성된 공익기금을 화력발전소 주변지역 초등학교인 서면초교와 서도초교에 미세먼지 방지용 마스크를 전달하면서 2017년도에 찾아가는 어린이 환경체험 학교프로그램 진행을 하기로 선약을 하게 되었으며 서천지속협은 일년 전 약속한 프로그램을 이행하는 신뢰를 구축하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