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하구 미래가치창출 16대과제 제시
금강하구 미래가치창출 16대과제 제시
  • 허정균 기자
  • 승인 2017.11.08 20:24
  • 호수 88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해양수산개발원,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금강하구와 장항의 여건 분석을 통한 지역발전 특화전략 마련을 위한 ‘금강하구 일원 미래가치창출 전략(이하 금강하구 전략) 연구용역’ 최종보고회가 지난 1일 한국해양수산개발원과 장항읍이장단협의회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금강하구 전략 연구용역은 금강하구의 생태적 가치를 보전하고 지속가능한 미래가치 창출을 통한 지역발전 중장기 로드맵을 수립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추진됐다.
연구용역을 수행한 한국해양수산개발원은 ‘시대‧공간을 아우르는 서해안의 중심, 금강하구 미래가치’를 비전으로 4대 전략 16대 과제를 제시했다.

4대 전략은 △금강 일원 보전체계 및 네트워크 강화 △금강하구 농어촌 특화개발 △지역자원의 콘텐츠 창출 및 연계 강화 △유휴공간을 활용한 지역재생 등이다.
전략별 주요과제는 △금강하구 되살리기 프로젝트 △금강어촌테마마을 조성 △장항 동북아 3국 예술제 △금강하구권역 관광교통망 구축 △장항항 해양사업클러스터 조성 등을 추진과제로 내세웠다.

최종용역보고회에 참석한  노박래 군수는 “이번 용역을 통해 발굴된 사업이 모든 문제를 해결해주지 않는다”며 “당장의 이익보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지속적으로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행정보다는 지역민의 협조가 필수적”이라면서 “한국해양수산개발원에서는 용역 완료 후에도 각종 과제가 실행력과 지속성을 확보해 내실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협조해 달라”고 덧붙였다.

한편 군은 한국해양수산개발원과 협력해 도출된 과제를 바탕으로 세부실행계획을 수립하고 내년부터 국가공모사업 및 정책사업에 반영해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