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교소식/문산초 서면초 장항초 유치원 판교중
■ 학교소식/문산초 서면초 장항초 유치원 판교중
  • 허정균 기자
  • 승인 2017.12.27 13:10
  • 호수 89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산초, 방과후학교 학습발표회 열어

문산초(교장 장철순)는 지난 20일 학부모와 지역주민을 초대해 방과후학교 학습발표회를 열었다.
방과후학교 학습발표회에는 한 학생도 빠짐없이 무대에 올라 저마다의 재능과 끼를 발산해 학부모와 마을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유치원 학생들의 깜직하고 귀여운 율동으로 시작해 방과후에 배웠던 피아노, 오카리나, 바이올린 협주로 그동안 갈고닦았던 클래식 음악 실력을 한껏 뽐냈으며 전교생이 참여한 연극 무대를 선보여 큰 웃음을 줬다.

서면초, 동·서양이 만나는 ‘소리축제’

서면초등학교(교장 김진설)는 지난 20일 서면 교육행복지구와 함께하는 동·서양의 소리 축제인 작은 음악회를 열었다.
서천군에 거주하는 음악인으로 국악, 피아노, 섹소폰, 통기타 등 여러 분야의 연주자를 초청해 평소 음악공연 관람이 힘든 학생들과 지역주민들에게 문화혜택의 기회를 제공했다.
김진설 교장은 “아름다운 연주 감상을 통해 학생들이 풍부한 정서 함양과 조화로운 인격 형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항초유치원, 산타잔치

장항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박경태)은 지난 21일 원아 37명과 교사들이 참여한 ‘산타잔치’에 서천교육지원청 김성련 교육장이 산타할아버지로 깜짝 방문을 했다.
원아들의 활동모습과 “김성련 산타할아버지 우리 유치원에 오세요.”라는 초대 동영상을 교사들이 전달했고, 이를 김성련 교육장이 흔쾌히 수락하면서 행사가 진행됐다.
원아들의 외침과 함께 등장한 산타는 큰 선물보따리를 풀어서 선물을 나누어 주고 사랑하는 마음을 담은 인사말을 전달했다.

판교중, 마을과 함께하는 화합의 장

판교중학교(교장 현영섭)는 지난 20일 판교마을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제 5회 도란도란 한마당 공간울림’을 성황리에 마쳤다.
오전에는 마을 장터에서 윷놀이, 투호, 제기차기, 비석치기 등 다양한 전통놀이를 지역주민과 학생들이 함께 하며 세대 간 차이를 좁히고 화합하는 계기가 됐다.
오후에는 학교 강당에서 학생들의 다양한 끼를 방출할 수 있는 해금, 플루트, 색소폰, 기타, 드럼 등 다양한 악기를 연주하고 방송 댄스, 연극, 창극, 밴드공연 등 볼거리가 풍부한 무대를 연출했다.
또한 판교면도토리 예술단 창극 팀이 출연해 무대를 더욱 빛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