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파 녹이는 훈훈한 이웃사랑
▇한파 녹이는 훈훈한 이웃사랑
  • 허정균 김구환 기자
  • 승인 2018.01.02 21:13
  • 호수 89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말연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따뜻한 손길이 계속 이어졌다. 고등학생들도 참여했다. 이웃을 향한 따뜻한 마음을 전한다.<편집자>

<한산모시조합>

한산모시조합 임은순 대표가 지난 26일 한산면사무소를 찾아 면내 소외계층에 전달해 달라며난방유 2000리터와 보행보조기 15대 등 총 310만원 상당의 물품을 기탁했다.
한산모시조합은 지난해에도 300만원의 쌀을 한산면사무소에 기탁한 바 있다.
임은순 대표는 “어려운 이웃들이 실질적으로 필요한 물품이 무엇일까 고민하다가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난방유와 거동불편 어르신의 활동 보조를 위한 보행보조기를 맞춤형으로 지원하게 되었다”며 “기업활동으로 얻은 이윤의 일부가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조금이나마 공헌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서천수협 봉사단, 나누어(漁) 봉사해(海)>

서천수협 임직원으로 구성된 봉사단 ‘나누어(漁) 봉사해(海)’는 지난 22일 장항읍사무소를 찾아 직원들이 십시일반으로 모은 성금 170만원으로 구입한 보행보조기 15대를 읍내 거동불편 노인들에게 전달해달라며 기탁했다.
하순실 상무는 “평소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보고 가슴 아팠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을 위한 복지활동에 계속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서천여고 1학년 2반 학생들>

서천여고 1학년 2반 학생 26명은 올 연 초부터 학생들이 십시일반으로 모은 성금 60만원을 읍내 소외된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서천읍사무소를 찾아 기탁했다.
1학년 2반 반장 A양은 “우리 주위에 어렵게 생활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 싶어 친구들과 함께 참여하게 됐다”면서 “소외된 이웃에게 뜻있게 쓰였으면 하는 바랑”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천읍사무소는 서천여고 1학년2반 학생들을 좋은 이웃 20호로 선정하고 증서를 전달했다.

<서천읍 광야교회>
서천읍 광야교회는 지난 27일 올해로 10년째 크리스마스 모금행사를 통해 마련된 성금 150만원으로 드림스타트 취약계층 어린이 7명에게 전달했다.
김선익 담임목사는 “성금이 취약계층 어린이들에게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산모시식품>

한산모시식품은 지난 28일 한산면행정복지센터를 찾아 400kg의 쌀과 300만원 상당의 모시떡국떡 200상자를 전달했다.
장현철 대표는 “어려운 이웃들이 떡국 떡을 드시고 건강한 새해 맞으시고 건강하게 지내셨으면 하는 바람”이라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기가셀 정해석 대표>

장항읍 출신으로 무선기술 전문업체인 ㈜기가셀을 운영하고 있는 정해석 대표가 지난 26일 장항읍을 찾아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써달라며 50만원을 기탁했다.
장항읍은 장항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심의 의결을 거쳐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웃에게 지원할 계획이다.

<동산리·한산파출소·독지가>

한산면 동산리(이장 노미숙)는 지난달 26일 한산파출소가 제공한 차량으로 마을 남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목욕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목욕을 마친 어르신들은 익명을 요구한 한 독지가의 후원으로 점심식사를 대접받았다.
노미숙 이장은 “마을 어르신들이 시내에 있는 목욕탕을 이용하고 싶어도 마땅한 차편 등이 없어 엄두조차 못내는 상황에서 한산파출소의 도움을 얻어 목욕봉사할 수 있었다”면서 도움을 준 한산파출소와 독지가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