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역사문화연구원 연구성과기념전시회’ 개최
충남역사문화연구원 연구성과기념전시회’ 개최
  • 허정균 기자
  • 승인 2018.02.07 0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 충남역사박물관에서 18일까지

충남역사문화연구원의 발자취를 돌아보고 그간 성과를 도민과 공유하기 위한 기념전시회가 오는 18일까지 충남역사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개최된다. 

충남역사문화연구원은 2004년 개원해 올해 14주년을 앞두고 있다. 연구원은 그동안 매장문화재발굴, 문화재복원, 유물수집, 백제학 및 지역학연구 등 충남의 역사와 문화 정체성을 밝히는 연구사업은 물론이고, 충남역사박물관 운영을 통해 도민의 문화적 자긍심을 높이는 일에 앞장서 왔다. 이와 함께 정책사업을 통해 도의 문화정책을 지원하고, 동시에 방향을 제시하는 등 도출연 기관으로서의 역할도 충실히 하고 있다. 

충남역사문화연구원 연구성과기념전은 앞서 지난 1월 15일부터 26일까지 충남도청에서 개최된 바 있다. 이번 전시는 연구원의 성과를 더 많은 도민과 공유하자는 목적으로 장소를 공주시 중동 충남역사박물관으로 옮기고, 전시물을 보완해 새롭게 개편했다. 전시물은 충남도지와 백제문화사대계, 충청남도문화재대관 등 주요 연구성과물 외에도, 충남역사박물관이 소장한 국가․도지정문화재급 명품유물과 충남역사문화연구원 이현상 유물복원전문 연구원이  전통방식으로 복원한 공주 수촌리고분 출토 ‘금동관모’와 ‘금동신발’이 함께 전시된다. 

이종수 원장은 “이번 전시로 연구원과 도민이 더 가까운 거리에서 소통하고, 도민의 참여로 발전하는 연구원으로 거듭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이후 대전 옛 충남도지사실과 4월 개관 예정인 도립도서관 전시도 기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