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채류 재배 애로사항 ‘현장서 바로 해결’
과채류 재배 애로사항 ‘현장서 바로 해결’
  • 허정균 기자
  • 승인 2018.02.07 18:08
  • 호수 89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마토·수박·멜론 이동 상담실 확대 운영

충남도 농업기술원 과채연구가 5일부터 도내 토마토, 수박, 멜론 등 과채류 3개 작목을 재배하는 농가를 대상으로 ‘과채류 이동 상담실’ 운영한다. 

과채류 이동 상담실은 도 농업기술원 과채연구소 담당자와 해당 시군농업기술센터 담당자가 함께 농가를 방문해 애로를 해결해주는 현장 컨설팅이다. 

이동 상담실은 지난해부터 토마토를 대상으로 운영되었던 것을 수박, 멜론을 추가해 재배농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사업으로, 올해도 수박, 멜론을 포함해 과채류 3개 작목을 시행한다. 
상담실은 5일부터 오는 4월 30일까지 매주 화요일에 운영되며, 작목별로 토마토는 세도농협 유통센터, 수박·멜론은 각 시·군 주산단지에서 열린다. 

주요 상담내용은 △품종변화에 따른 재배기술 △시설재배 연작지에서 염류집적 장애 및 생리장해 △신규 병해충 방제 등 토마토, 수박, 멜론에 관한 모든 사항이다. 
특히 토마토는 최근 들어 수경재배와 스마트팜 농가 증가에 따른 첨단 분야에 대한 농가 컨설팅을 집중할 예정이다. 

도 농업기술원은 이번 이동상담실을 통한 집중적 컨설팅을 실시한 이후에는 주기적 컨설팅을 통해 주요재배 시기별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시행할 계획이다. 
작목별로는 토마토는 연중 실시되며, 수박은 5∼8월, 멜론은 5∼10월에 재배 작형별 컨설팅을 실시해 문제점과 애로사항을 현장에서 즉시 해결한다. 

도 농업기술원 과채연구소 이은모 소장은 “과채류 이동 상담실은 도내 농업인이 과채연구소까지 직접 찾아오는 번거로움을 덜기 위해 마련된 것”이라며 “앞으로도 항상 농가 현장에서 문제되는 애로사항을 최우선 해결 과제로 삼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