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 지방선거 출마예정자로부터 듣는다
6.13 지방선거 출마예정자로부터 듣는다
  • 편집국 기자
  • 승인 2018.02.13 11:44
  • 호수 89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13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각급 선거에 출마의향을 밝힌 출마예정자의 출마의 변 등을 소개한 바 있는 뉴스서천이 최근 새롭게 출마선언한 출마예정자들로부터 출마의 변 등을 받아 게재합니다. 추후에도 출마의향이 있는 출마예정자에게도 같은 형식의 글을 뉴스서천(news@newssc.co.kr)으로 보내주시면 게재해드리겠습니다.<편집자>

도의원 2선거구 양금봉(민주당) 

 

1.출마의 변
서천군 인구의 절반이 넘는 여성의 권익을 대변하고, 서천군민의 복지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6.13지방선거에 충청남도의원으로 도전합니다.  제6대 서천군의원으로 활동한 의정 경험을 바탕으로 서천 정책들을 도정에 반영하여 실천하는 힘 있는 여성의원이 되겠습니다. 목표를 가장 잘 실천하고 책임감이 투철한 도의원 적임자 양금봉! 따뜻하고, 소통이 잘 되는, 힘 있는 서천을 위하여 앞장서 뛰겠습니다.

2.민선6기 노박래 호에 대한 평가는?
서천군은 군민 모두가 공감하는 행정과 비전을 가져야 합니다. 부지런함의 대명사로 불리는 노박래 군수는 현장을 자주 방문하여 주민들과 소통하고자 하는 장점을 들고 싶습니다. 이는 정치인들이면 갖춰야 하고 본받아야 할 자세라고 봅니다. 그러나 군청 앞마당은 군민들의 하소연 장으로 긴 시간을 보내야만 하는 아픔이 있었음이 안타까움으로 기억됩니다.

3.서천군의 당면 현안 3가지는 
1)여성의 삶의 질 향상 2)인구감소와 지역경제 3)지역의 균형발전

4.첫번째로 꼽은 당면현안에 대한 대안은? 
여성시대라고 하지만 아직도 임금차별과 승진차별은 여전합니다. 차별이 아닌 다름을 인정하여 더불어 잘사는 따뜻한 충남과 서천을 만들어 가는데 앞장 서겠습니다. 또한 인구절벽 시대에 여성들이 갖고 있는 부담은 육아와 교육입니다. 중앙정부와 충청남도를 통한 획기적인 정책을 구상하여 육아, 교육, 여성시니어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헌신하고자 합니다. 

5.선거 공약 한 두가지만 소개한다면
1)여성들의 삶의 질 향상을 책임지는 따뜻한 도의원 2)고르게 발전하는 따뜻한 충청남도 서천군을 만드는 도의원

6.비전과 방안 담은 캐츠프레이즈는?
‘더불어 잘 사는 따뜻한 충남복지, 서천복지 실현’ 양금봉이 해내겠습니다.
지난 제6대 서천군의회 의원으로 성평등조례제정, 여성농업인육성지원조례제정, 성인문해교육지원조례제정, 종교문화성지조성조례제정, 저소득층건강보험료지원조례제정 등의 차별 없는 복지 의정으로 ‘일 할 수 있는 여성 정치인’으로 검증 받았습니다.
어르신들은 활짝, 아이들은 꺄르르 웃는 따뜻하고 행복한 충청남도 서천군을 만들겠습니다.
지방분권 시대에 이제는 차별 없고 더불어 잘 사는 따뜻한 충남 복지를 실현을 위해 힘차게 앞장 서겠습니다. 중앙정부와 충청남도에서 서천발전의 원동력을 만들고 해법을 찾아내겠습니다.

7. 기타 하고 싶은 말은
저 양금봉은 충남과 서천의 대변자로 웃을 수 있는, 따뜻함이 있는 미래를 밝히기 위해 정의, 안전, 통합, 번영, 평화를 기치로 삼는 더불어민주당의 정강을 실천하는 도의원이 될 것을 다짐합니다. 서천발전의 원동력을 보다 높은 차원에서 찾아 서천문제를 해결하는 대변자가 될 수 있도록 반드시 도의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실 것은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서천 여성의 희망과 충남 여성의 희망을 양금봉이 만들어 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군의원 나선거구 이상법(자유한국당)

 

1. 출마의 변
초·중·고를 모두 서천에서 나오고 고향에서 육일광고를 운영하면서 참여와 봉사로 주민들과 교감하며 나눔의 소중함을 일깨워주신 부모님의 가르침을 통해 주민들의 대변자이자 후원자로서 교육, 복지,생활환경개선에 중점을 두고 지역현안 및 각종개발사업에 대한 주민소통과 이에 따른 의견을 행정과 더불어 합리적이고 누구나 인정할 수 있게 연결하는 통로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고저 기초의원에 출마하게 되었습니다.

2. 민선6기 노박래호에 대한 평가는?
군민 누구나 인정하는 부지런함을 높이 평가하고 싶습니다. 새벽부터 현장을 누비며 군정발전과 민원해결에 발로 뛰는 모습이 대단해 보였고 행정가 출신답게 지역현안을 잘 파악하고 그에 따른 정책결정 능력이 탁월하다고 봅니다. 특히 전국최초의 투자유치과 신설로 기업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고 열악한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하여 한국폴리텍 대학 유치와 군청사 이전 결정, 응급실 문제 해결,등 지역의 굴직한 현안사업들을 해결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봅니다. 특히 농어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인프라구축으로 어업소득증대 및 서래야 쌀 해외수출 확대, 도민생활체육대회의 성공적인 개최 및 도민체전 유치 등 많은 성과를 이루었다고 봅니다. 다만 지역과 개인의 갈등으로 인해 여러번의 집단민원이 발생한 점은 앞으로 풀어 나가야 될 숙제로 여겨집니다.

3. 서천군의 당면현안 3가지는?
1)청소년 및 청년들에게 살고 싶은 서천 만들어 주기 2)군청사 이전에 따른 구 도심 개발 인프라 구축 3)응급실의 의료수준향상

4. 첫 번째로 꼽은 당면현안에 대한 대안은?
우선은 청소년에게 희망이 보이는 서천을 만들어 줘야 됩니다. 대학 입시만을 위해 맹목적으로 학업에만 매달리지 않고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하고 미래에 자신의 꿈을 정립할 수 있도록 교육의 질적수준 향상 및 다양성을 통해 다변화된 사회에 적응하고 주체적 참여의식을 높일수 있도록 이끌어 줘야 됩니다. 하나의 작은 혁신과 변화가 세상을 바꾸 듯 어른들이 보는 세상을 아이들은 어떤시선으로 바라보고 생각 하는지 같이 느끼고 공감하면서 발전 시킬 수 있도록 청소년 의회 설립을 추진하겠습니다.

5.선거공약 한 두가지는?
1)청소년 의회 설립 입법화 추진 2)서천읍개발 인프라 구축(광채나는 빛거리 조성) 3)독거노인과 장애인을 위한 안심시스템 구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