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원 선거 5명 예비후보 등록
도의원 선거 5명 예비후보 등록
  • 고종만 기자
  • 승인 2018.03.07 22:17
  • 호수 89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1선거구 전익현·조중연
서천2선거구 양금봉·한경석·오세국

지난 2일부터 광역시도지사와 광역시도의원 선거 예비후보 등록이 시작되면서 서천에서는 5명이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서천군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6일 현재 도의원 서천 1선거구와 2선거구에 모두 5명이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후보 등록 첫날 더불어민주당 전익현 전서천군의회부의장이 처음 서천 1선거구(장항 마서 화양 기산 한산 마산)에 후보 등록한 가운데 자유한국당 조중연 전 서천군청 경제진흥과장 등 2명이 등록했다. 서천 1선거구에는 자유한국당 서형달 도의원이 3선 수성을 노리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조이환 도의원이 군수선거에 출마하면서 무주공산이 된 서천 2선거구(서천 시초문산 판교 종천 비인 서면)에서는 더불어민주당 양금봉 전 서천군의회 비례대표의원이, 자유한국당에서는 한경석 자유한국당 충남도당 대변인 등 3명이 후보 등록을 마쳤다. 7대 군의원을 끝으로 도의원 선거에 출마키로 한 오세국 서천군의회 운영위원장은 6일 오전 서천군의회에 의원직 사퇴서를 제출한 뒤 도의원 2선거구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도의원 예비후보 등록은 후보등록일인 5월24일 이전까지 가능하다.

한편 등록을 마친 도의원 예비후보자들은 후보등록일인 5월24일 전까지 본격적인 선거운동 전에 제한적인 선거운동을 할 수 있다.

우선 전체 8회 이내에서 메시지를 이용해 선거운동정보를 전송하거나 자동 동보통신을 이용해 문자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다. 또, 인터넷 홈페이지나 게시판, 대화방 등에서 글이나 동영상을 게시하거나 메일로 선거운동을 할 수 있다. 
특히 예비후보자는 캐치프레이 등 글귀를 새긴 어깨띠나 점퍼 등을 착용하고 자신의 이름과 사진, 전화번호, 학력, 경력 등 홍보에 필요한 사항을 게재해 제작한 명함을 유권자에게 돌릴 수 있다. 선거사무소를 두고 선거사무소 외벽에 간판과 현판, 현수막을 네온사인이나 형광, 전광판을 이용해 게시할 수 있다.

hangilro@newss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