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백꽃․주꾸미 축제 개막 주말 17만 관광객
동백꽃․주꾸미 축제 개막 주말 17만 관광객
  • 허정균 기자
  • 승인 2018.03.21 2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낚시체험, 경매, 보물찾기 등 즐길 거리 풍성
마량항 주꾸미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
마량항 주꾸미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

봄을 맞아 지난 17일 서면 마량항 일원에서 시작한 주꾸미축제에 주말 이틀 동안 17만여 관광객이 다녀간 것으로 파악됐다. 
축제장에는 봄의 전령사 싱싱한 주꾸미를 즐기고 동백정에는 동백꽃을 눈에 담으려는 관광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17일 정오 무렵에는 서면 주항리 배다리 저수지 부근까지 차량이 정체가 이어지기도 했다.

3월 중순부터 5월까지가 제철인 주꾸미는 특유의 쫄깃한 식감으로 미식가들에게 봄철 최고의 음식으로 손꼽히고 있다.
축제 기간 동안 마량항 곳곳에 주꾸미요리 먹거리장터가 설치돼 볶음, 샤브샤브 등 다양한 주꾸미 음식을 즐길 수 있으며 어린이 주꾸미 낚시 체험을 비롯해 보물찾기 이벤트, 소라․고동 주꾸미 잡기, 어부 아저씨의 깜짝 경매 등 관광객의 오감을 자극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서천김과 소곡주 등 서천의 특산품도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는 특산품 장터도 함께 열린다. 

박종민 서면개발위원회장은 “관광객들이 실망하지 않고 즐거운 축제를 만끽할 수 있도록 맛과 친절로 똘똘 뭉친 상인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축제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4월 1일까지 이어지는 제19회 동백꽃․주꾸미 축제는 내비게이션 주소 충남 서천군 서면 서인로 56(마량리 339-2)로 찾을 수 있고 기타 축제 관련 궁금한 사항은 서천종합관광안내소(041-950-4525)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