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초, ‘서천군청소년자율방범대’ 창단식 개최
전국 최초, ‘서천군청소년자율방범대’ 창단식 개최
  • 김구환 기자
  • 승인 2018.04.11 15:14
  • 호수 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항자율방범대장 이·취임식 행사 함께 가져
​​​​​​​▲7일 장항읍사무소 대회의실에서 열린 ‘서천군청소년자율방범대’ 창단식
▲7일 장항읍사무소 대회의실에서 열린 ‘서천군청소년자율방범대’ 창단식

지난 7일 장항읍사무소 대회의실에서 노박래 군수, 장항자율방범대원 등 약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천군 청소년자율방범대 창단식을 겸한 장항자율방범대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전국 최초로 청소년들이 지역사회 봉사활동과 치안활동 보조에 참여하는 서천군청소년자율방범대창단식을 가졌다. 청소년자율방범대는 현재 50여명의 대원으로 구성되어 서천군자원봉사활동센터와 연계해 월 1회 지역봉사활동을 실시하고 각종 지역축제장등에서 행사보 조활동에 참여할 예정으로 대장에 장항고 3학년 김다운, 부대장에 장항중 1학년 김현태 학생을 임명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다짐했다.

한편 2년여 동안 장항지역 치안봉사활동에 앞장서 왔던 장용근 장항자율방범대장이 이임하고 그 자리를 나동균 신임대장이 이어 받는 취임 행사를 함께 가졌다.

이어 남욱현, 허대영 대원이 서천경찰서장 감사장을 부대장 김경환, 김기태 대원이 서천군자율방범연합대장 표창을 각각 수여 했으며 장용근 이임대장에게 대원들이 감사함을 전하는 공로패를 전했고 서천군어민회에서 청소년자율방범대 활동에 써달라며 200만원을 기탁해 더욱더 뜻깊은 자리를 마련했다.

나동균 신임대장은 장항지역을 위한 치안봉사 활동과 더불어 창단한 서천군청소년자율방범대를 도와 지역청소년 선도를 위한 홍보활동과 더불어 특히, 야간 청소년 보호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