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공무원노동조합 서천군지부 제8기 법내노조로 당당한 출범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서천군지부 제8기 법내노조로 당당한 출범
  • 허정균 기자
  • 승인 2018.04.13 10:29
  • 호수 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지용 지부장 “부정부패·적폐 청산 위해 싸우겠다”
▲신임 홍지용 지부장과 신성용 사무국장이 노조 깃발을 흔들고 있다
▲신임 홍지용 지부장과 신성용 사무국장이 노조 깃발을 흔들고 있다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세종충남지역본부 서천군지부(지부장 홍지용)12일 제8기 출범식을 갖고 새롭게 출발했다.

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출범식은 지난 전국공무원노동조합이 지난 329일 고용노동부로부터 설립신고증을 교부받아 법내노조로 등록한 데 따른 것이다.

전국공무원노조는 지난 2007년 법내노조에 진입했지만 공무원노조특별법에 따른 제약으로 2009년 법외노조로 전환됐다.

이날 출범식에는 전국공무원노조 세종충남지역본부 백영광 본부장과 민주노총서천군위원회 신성식 위원장을 비롯해 지역시민단체 등이 함께 했다.

백 본부장은 격려사에서 문재인 정부가  노동삼권을 보장하는 내용의 개헌안을 내놓았지만 국회 통과가 어려워보이는 가운데 77%의 조합원들이 조합설립신고를 찬성해 새롭게 출발했다노동삼권 완전보장과 136명의 해직자들이 다시 원대 복직할 수 있도록 마음을 모으자고 말했다.

신 위원장은 격려사에서 노동자들은 현재 정규직, 비정규직, 기간제, 계약직, 위탁직 등 여러 부류로 나뉘어 차별대우를 받고 있다고 말하고 노동자는 하나라는 가치를 향해 싸워 우리 후손들은 차별받지 않는 세상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노동자들이 연대하자고 말했다.

▲심임 홍지용 지부장
▲심임 홍지용 지부장

홍지용지부장은 취임사에서 법내노조로 들어왔지만 활동은 제약되어 있고 문재인 정부의 약속인 성과제 퇴출제 역시 아직 해결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투쟁없이는 어떠한 것도 이룰 수 없음을 잘 알고 있다해직자 원대복직, 노동3권보장, 성과제 퇴출, 부정부패와 적폐 청산을 위해 싸워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새 집행부는 전임 신동우 사무국장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서천군지부 8기 임원은 다음과 같다.

지부장 홍지용 수석부지부장 이순영 부지부장 이정복 사무국장 신성용 총무부장 홍기천 조직부장 김경미 대외협력부장 송환철 교육선전부장 주석균 부정부패추방위원장 신동우 회계감사위원장 조성룡 선거관리위원장 나주하 사무차장 김연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