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과 함께하는 청소년 정책 참여
서천군과 함께하는 청소년 정책 참여
  • 허정균 기자
  • 승인 2018.04.25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문화센터 ‘Y-열린행정’ 첫 발걸음
▲청소년문화센터 ‘Y-열린행정’에 참여한 청소년들
▲청소년문화센터 ‘Y-열린행정’에 참여한 청소년들

서천군청소년문화센터(관장 정금석)는 지난 21일 오후 서천군과 함께하는 2018 청소년정책참여 ‘Y-열린행정 SC유스룸(이하 SC유스룸)’의 시작을 알리는 서천군을 부탁해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기자단, 관내 청소년 및 지역 주민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오카리나 공연으로 문을 연 행사는 기자단 활동키트 전달식 및 내가 담고 싶은 서천군 토크콘서트 순으로 진행되었다.

청소년정책참여 Y-열린행정은 2014년부터 서천군의 많은 관심과 지원으로 청소년 관련 기관인 서천군청소년문화센터와 서천군청소년수련관, 서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서천유스호스텔이 공동주관해 5년째 진행하는 사업으로 청소년들이 지역사회 정책에 관심을 갖도록 해 스스로 개선방안을 모색하고, 직접 그 의견을 제시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삶에 진정한 주인공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청소년정책참여 Y-열린행정은 지난 4년간 청소년들의 활발한 연구 활동을 통해 제언된 내용 중에서 학교 인근 가로등 추가 설치 및 희망택시 대상자 확대 등 실질적인 정책 반영으로 이어져 좋은 결실을 맺어오고 있다. 올 해는 ‘SC유스룸이라는 이름으로 서천 청소년 보도국을 조직해 지역사회 이유를 청소년의 시각에서 다양한 콘텐츠로 제작해 보도하는 활동으로 꾸며지게 된다.

한편 SC유스룸에서는 5월달 기자단의 역량강화 연수를 열린 강좌로 19, 20일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