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생물자원관, 제4기 대학생 기자단 출범
해양생물자원관, 제4기 대학생 기자단 출범
  • 허정균 기자
  • 승인 2018.05.17 09:51
  • 호수 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션활동 등 해양관련 정보 실시간 전달
▲해양생물자원관 제4기 대학생 기자단
▲해양생물자원관 제4기 대학생 기자단

국립해양생물자원관(권한대행 김은옥)10일 해양생물자원의 중요성과 올바른 정보, 자원관의 다양한 현장을 취재하고 소개하는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제4기 대학생 기자단발대식을 가졌다.

이번 발대식에는 전국 각 대학 재학생을 대상으로 약 2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13명의 기자단과 김은옥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상임이사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해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각오를 다졌다.

별도의 모집과정을 거쳐 선발된 이번 기자단은 약 7개월 간 블로그, 페이스북 등의 온라인 SNS와 오프라인 상에서 국립해양생물자원관에 관련된 다양한 미션 및 홍보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기자단은 월 별 소정의 활동비 지급 주요 행사 및 연구현장 참여 기회 제공 활동 종료 후 우수 기자 포상 등 다양한 혜택을 받으며 해양생물자원, 해양과학 분야 등에 대한 정보를 국민들에게 전달하는 실시간 소통에 나서게 되며 중간 평가를 통해 선정된 학생에게는 자원관이 추진하는 해외 사업에 대한 취재기회도 제공된다.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제4기 대학생 기자단 김유준(고려대학교 1학년)군은 국내 유일의 해양생물자원 총괄책임기관인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대학생 기자단에 선발되어 매우 기쁘며 해양생물자원의 중요성과 바다의 소중함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하겠다해양생물자원과 자원관의 다양한 정보를 새로운 시각으로 접근하여 전하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말했다.

한편,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 발대식에 이어 국립해양생물자원관 해양생물 수장고 견학과 조별 아이디어 대회를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