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교소식/장항중앙초
■ 학교소식/장항중앙초
  • 허정균 기자
  • 승인 2018.07.04 17:12
  • 호수 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림으로 아름다운 학교를 만들어요

장항중앙초등학교(교장 백광현)618일부터 26일까지 교사 최종오, 박영숙의 지도로 2학년 1, 4학년 1반 학생들이 함께 강당 앞과 운동장에 설치되어 있는 게시판에 그림을 그렸다.

이번 활동은 낡은 게시판을 어떻게 하면 학생들에게 의미 있는 게시판으로 바꿀 수 있을까?’라는 고민에서 시작되어 학생들의 이야기를 담아낼 수 있는 그림 게시판으로 탈바꿈 하였다.

게시판 그림 그리기에 참여한 2학년 김유진은 우리 학교 교화인 장미를 그렸는데, 나중에 커서도 기억에 남을 것 같다로 소감을 밝혔다.

완성된 게시판은 등·학교 길의 학생, 학부모와 점심시간 운동장에서 뛰어노는 학생에게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서천고, 스승 격려 속 등교

▲스승의 격려를 받으며 등교하는 서천고 학생들
▲스승의 격려를 받으며 등교하는 서천고 학생들

서천고등학교(교장 김병관)는 지난 28일 교내 교사들이 중심이 되어 행복등굣길 레드카펫 데이행사를 실시했다.

행복한 등굣길 레드카펫 데이행사는 웃으며 행복한 하루를 시작하자는 취지로 한 달에 한 번 학생회가 기획해 실시하고 있는 행사로, 등굣길에 음악과 간식을 통해 등교하는 학생들을 맞이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시험 기간 학생회의 부담을 덜기 위해 선생님들이 직접 계획해 등굣길에 레드카펫을 깔고 초콜릿과 함께 포옹, 하이파이브, 악수 등으로 학생들을 맞아주었다.

학생회장 3학년 김재민 학생은 기말 고사가 겹쳐 있어 이번 달 행사는 진행하지 않기로 했었는데 선생님들께서 직접 계획하고 참여해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며 선생님들께 고마움을 전했다.

레드카펫 데이 행사를 계획한 정준모 교사는 시험기간이라 학생들이 준비하는 데 부담이 있을 것이라 생각해서 선생님들이 직접 준비하기로 했다많은 선생님들이 참여해주셔서 감사하다는 소감을 밝혔다.

화양초, 창의력 쑥쑥! 상상을 현실로!

화양초등학교(교장 나윤표)는 지난 284~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발명교실을 운영했다. 평소 어렵게 느꼈던 발명을 흥미 있는 내용과 활동으로 특별한 과학자가 하는 것이 아닌 누구나 관심만 가지면 일상생활 속에서도 충분히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는 기회가 됐다.

발명의 이해 및 기법 알기에서는 발명이란 무엇이며 어떤 원리로 이루어지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발명공작 활동에서는 친구들과 함께 실제로 발명에 대해 생각해보고 간단한 발명 작품을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무선복싱로봇을 만드는 과정에서 로봇이 움직이는 과학적 원리에 대해 이해했으며, 발명소양과 창의력이 신장됐다. 6학년 김미정 학생은 이번 발명교실을 통해 어렵게만 느껴졌던 발명이라는 것이 좀 더 쉽게 다가왔다. 정말 재미있고 즐거운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