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화하는 ‘드론’ 한 자리서 만난다
진화하는 ‘드론’ 한 자리서 만난다
  • 편집국
  • 승인 2018.10.11 15:57
  • 호수 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론 활성화 콘퍼런스’…정책·활용 사례 등 공유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으로 꼽히고 있는 드론의 산업화 현황과 정부 및 도의 정책, 공공부문에서의 활용 사례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장이 열린다.

도는 오는 12일 오전 10시부터 내포신도시에 위치한 충남도서관에서 ‘2018 공공분야 드론 활성화를 위한 콘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코리아드론 페스티벌주간(10112)을 맞아 도가 주최하고 한서대가 주관하는 콘퍼런스는 혁신성장의 날개 드론 날다를 주제로 연다.

이날 행사에서는 국토교통부가 드론 정책 및 산업 활성화 방향, 도는 드론영상 실시간 중계시스템 도로명 주소 기반 드론 배달 시스템 지적도 위치기반 증강현실(AR) 플랫폼 등 공간정보 혁신사례 빅3’을 소개한다.

드론영상 실시간 중계 시스템은 드론으로 촬영한 각종 재난 현장 영상을 도 상황실 등에 실시간 전달해 즉각 대응할 수 있는 것으로, 지난 달부터 도입을 추진 중이다.

도로명 주소 기반 드론배달 시스템은 행정안전부의 주소체계 고도화 및 4차 산업 창출 선도 지자체 공모선정에 따라 도입을 추진하고 있다.

이 시스템은 드론을 이용해 교통이 불편한 섬 지역에 우편물을 배송하거나, 산간 오지와 폭설·지진 등 재난으로 고립된 마을 등에 긴급 구호물품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운용된다.

지적도 위치기반 증강현실 플랫폼은 지적도를 기반으로 하는 위치정보와 실제 장소 또는 사물에 가상의 정보를 덧붙여 보여주는 증강현실 기술을 융합, 재난·재해 안전 관리 문화·관광 생활 안전 부동산 생활 편의 범죄 예방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능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특히 최신 드론을 전시하고, 드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부스도 운영하며, 도로명 주소 기반 드론배달과 드론 잡는 드론시연도 개최, 눈길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콘퍼런스에서는 정부의 드론 산업 발전 기본계획 드론 활용 신산업 분야 안정성 검증 사업 공간정보 빅데이터 구축을 위한 드론 플랫폼 충남도 드론 산업 발전 방안 등이 발표되고, ··연 드론 전문가들이 토론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