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농상품 홍보 판매전 성황리 마쳐
서천군 농상품 홍보 판매전 성황리 마쳐
  • 허정균 기자
  • 승인 2018.11.15 05:11
  • 호수 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성 대내외 홍보 통해 판매확산 도모
▲지난 9일 열린 서천군 농상품 홍보 판매전에서 소비자들이 전시 부스를 둘러보고 있다.
▲지난 9일 열린 서천군 농상품 홍보 판매전에서 소비자들이 전시 부스를 둘러보고 있다.

2018 농업인의 날 기념식 및 서천군 농상품 홍보 판매전이 지난 10일 이틀간의 일정을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지역을 대표하는 농특산물, 가공 식품 등 농업관련 융복합 산업 결과물을 한자리에 모은 이번 축제는 서천군 농상품의 우수성을 대내외 홍보해 지역농산물의 판매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농업인과 관련 기관 단체장 등 2000여명이 참석했다.

축제에 참가한 40농가는 판매부스를 운영하며 지역 특산물인 모시송편과 친환경 농축산물, 전통장류, 가공식품까지 다양한 농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해 알뜰하게 구입하려는 소비자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서천 쌀 및 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한 쌀 음식 나눔 퍼포먼스, 농업인단체 사랑의쌀 전달식(1,500kg), 축산물의 소비촉진을 위한 시식행사 등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축제의 흥을 돋았으며, 과학영농 현장실천 성과전시관 운영과 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PLS) 시행에 따른 홍보로 행사장을 방문한 사람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23회 농업인의 날을 기념해 농업인, 농업관련기관, 시장상인 동호회 문화공연과 귀농귀촌인 한마음행사 함께 펼쳐졌을 뿐 아니라 지역농업 발전에 기여한 농업인을 시상함으로써 농업인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농업 융복합 산업 성공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이날 행사를 통해 지역농업 발전에 기여한 농업인 김원중 농가 외 26명이 우수농업인으로 선정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