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문턱 김장김치 나눔 훈훈
■겨울 문턱 김장김치 나눔 훈훈
  • 편집국
  • 승인 2018.12.06 12:29
  • 호수 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산면 솔바람공동체후원회·새마을협의회>

기산면 솔바람공동체후원회(회장 노기래)와 새마을협의회(회장 이태구)는 지난달 28~29일까지 이틀에 걸쳐 기산면 복지회관에서 담근 배추김치 500여포기를 면내 어려운 이웃 80가정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김장김치는 기산면솔바람공동체후원회에서 재배한 배추, 무, 갓 등 채소와 고춧가루, 쪽파, 배추 등은 기산면새마을협의회 및 주민들이 기부했다.
김장을 전달받은 막동리 강 모 어르신은  “멀리 있는 자식보다 가까이 있는 이웃사촌의 사랑을 담은 보살핌에 너무도 고마운 마음을 금할 길 없다”며 연신 고마움을 전했다.

<판교면 새마을협의회>

판교면 새마을협의회(협의회장 조태연, 부녀회장 변순자)는 지난 달  29일 판교면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새마을지도자, 새마을 부녀회 회원 30여명이 참가한 가데 정성껏 담근 김장김치(상자당 10kg씩 50상자)를 면내 저소득 독거노인가구, 장애인 기구, 경로당 등에 전달했다. 
변순자 새마을 부녀회장은 “추운 겨울이 길게 느껴질 이웃들에게 작은 희망이 전해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과 정을 나누는 다양한 봉사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서도초등학교>

서도초등학교(교장 김강홍) 학생들은 지난 달 28일 김장체험을 하며 담근 김치를 홀로 계신 어르신들께 전달해달라며 서면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김장을 전달한 김도윤 학생은 “저희가 만든 김치를 어르신들이 맛있게 드시고 건강히 오래오래 사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지역 어르신들은 “아이들의 정성이 담겨 더 맛있을 것 같다”라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한산면 관내 기관단체 회원>

한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한산사랑후원회, 새마을남녀지도자회 등 관내 기관 단체 회원 100여명은 지난달 26일부터 29일까지 담근 1000포기의 김장김치를 면내 200여 저소득가정에 전달했다.
송산리 박자원 씨와 단상리 김진익 씨가 배추 500포기씩 총 1000포기와 무 150개를, 연봉리 전재면 씨와 동지리 서순신 씨가 쪽파를 후원했다.

<종천면 관내 기관단체, 기업체>

지난 달 27~28일 과 28일 이틀 동안 실시한 종천면 김장 나눔행사를 통해 담근 1000여포기의 김장김치를 면내 독거노인가정과 경로당 등 140여 가정에 전달했다. 희망종천후원회가 주관한 이번 김장 나눔행사에는 이장단협의회, 남여새마을협의회, 체육회, 의용소방대, 주민자치위원회,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농촌지도자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서천농협, 서천군노인복지관, 한국주방, 세집메농장, 종천주조, 한솔떡방앗간, 우리들화원 등에서 80여명이 참여했다,
임순옥 종천면새마을부녀회장은 “우리가 만든 작은 정성이 이웃에게 큰 보탬이 된다는 생각에 뿌듯함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마산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마산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박원희, 한부월)가 새마을지도자협의회가 직접 재배한 배추 700여포기로 지난 27일 담근 김치를 면내 저소득층과 독거노인 가정에 전달했다.
한부월 새마을부녀회장은 “추운날씨에도 마다하지 않고 동참해주신 회원들에게 고맙다는 말씀 전한다‘면서 어르신들이 김장김치를 드시고 겨울 잘 나셨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문산면새마을부녀회>

문산면새마을부녀회(회장 최금자)는 지난달 26일~27일 김장나눔 행사를 통해 담근 김장김치를 면내 독거노인가정과 저소득 가정 65가구에 전달했다.
최금자 문산면새마을부녀회장은“이번 행사를 통해 전달된 김치로 이웃 분들이 이번 겨울 추위 걱정 없이 우리 마음처럼 따뜻하게 지내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