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이웃돕기 미담 
■연말 이웃돕기 미담 
  • 편집국
  • 승인 2018.12.06 12:29
  • 호수 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겨울 삭풍 녹이는 지역 훈풍

연말이 다가오면서 각 기관단체와 기업 등에서 불우이웃을 돕기 위한 성금 등이 속속 답지하고 있어 감동을 주고 있다. <편집자>

<마서 원도삼리 주민들>

마서면 원도삼리 최신호 이장과 마을 주민 박용운, 신상진 씨가 지난 29일 마서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이웃돕기 기금을 전달했다.
이번 공동 기부를 함께 한 최신호 원도삼 이장은 “지난 23일 마을 주민들과 제2회 도삼사계 축제를 진행하며 평소 이웃사랑 실천에 대한 뜻을 함께 했던 박용운, 신상진 님과 기부를 결정하게 됐다”며 “많은 분들이 기부에 동참해 주변 이웃들의 크고 작은 어려움을 함께 극복할 수 있는 마서면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민기업 리얼라이즈>’
자선공연 통해 관람료 대신 받은 생필품 이웃에 기부

리얼라이즈컬처앤컴퍼니(이하 리얼라이즈>이은미 대표가 지난달  28일부터 30일까지 사흘에 걸쳐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이웃 9가정을 찾아가 생필품을 나눠주며 격려했다.
리얼라이즈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2018년 문화이모작’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9일 문예의전당에서 펼친 자선공연 ‘어떤습격’을 통해 관람료 대신 받은 라면, 화장지, 책 등 생필품을 모두 기부했다.
리얼라이즈는 2017년 서천형 예비 사회적기업인 주민기업으로, 지역주민과 청년들로 구성된 배우들과 함께 창작 뮤지컬 공연을 펼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장항읍자율방범대>

장항읍자율방범대가 지난달 28일 장항읍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읍내 독거노인 가정에 전달해달라며 120만원 상당의 쌀 400kg을 기탁했다.
이날 전달된 사랑의 쌀은 자율방범대원들이 매월 꾸준히 모은 회비로 마련됐으며, 독거어르신 10세대를 직접 찾아가 안부를 확인하고 생활환경을 살피며 우리동네 안전지킴이의 역할을 맡아 활동했다. 
자율방범대 나동균 대장은 “독거어르신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시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항읍자율방범대는 주민의 안전을 위한 범죄예방활동과 청소년 선도활동, 꼴갑축제 등 관내 중요행사 시 질서유지활동에 참여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서천읍기독교연합회>

서천읍기독교연합회는 지난 달 27일 서천군을 방문해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200만 원을 기부했다. 이날 기부는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열린 다니엘 기도회의 헌금으로 이뤄졌다.
박병준 서천읍기독교연합회는 “경제적으로 힘든 이웃들에게 예수님의 사랑이 전달되길 바란다”며, “모두가 따뜻한 겨울을 보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기탁된 성금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저소득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장항읍 한솔이엠이>

한솔이엠이(대표 최두회) 장항사업팀 직원들은 지난달  27일 장항읍행정복지센터를 찾아 관내 독거노인, 중증장애인 등 취약계층에 전달해달라며 100만원 상당의 방한조끼를 기증했다.
이번에 기증된 물품은 직원들이 매월 일정금액을 기부해 모인 ‘1% 사랑나눔’ 성금으로 마련됐으며, 올해 여름에는 냉방용품을 기탁하는 등 2016년부터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꾸준한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한솔이엠이 장항사업팀은 일회성이 아닌 다양한 분야로 사회공헌활동의 범위를 확대해 나가며 새로운 기업문화를 전파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한산모시조합 임은순 대표, 송곡리 최길수, 송산리 박우경씨, 단상정미소 김진익 대표> 

지난 9월 150만원 상당의 모시양말을 기탁한 바 있는 (사)한산모시조합(대표 임은순)은 지난 23일 연말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써달라며 312만원을, 지난 26일에는 송산리 박우경 어르신이 한산사랑후원회에 100만원을 한산사랑후원회에 기탁했다.
지난 27일에는 송곡리 최길수 씨가 5만원 상당의 쌀 2포(20kg), 단상정미소 김진익 대표가 100만원 상당의 쌀 40포(400kg)와 김장나눔 행사에 배추 400포기와 무 150개를 한산면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한산면은 나눔문화 활성화와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다양한 특화사업으로 타 지자체에 입소문이 나면서 벤치마킹이 줄을 잇는 등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우수기관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시초면 새마을남녀 지도자, 후암교회, 백하윤 씨>

지난 달 27일 새마을남녀지도자(회장 백종현, 부녀회장 노희숙)와 후암교회(목사 남대환)가 시초면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각각 성금 10만 원과 30만 원을 전달했다. 풍정리 백하윤씨도 취약계층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10만원을 시초면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장현석 시초면장은 “동절기를 맞아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눔을 베풀어 주신 새마을부녀회, 후암교회 및 백하윤 씨 모두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이웃들과 공감하고 나눌 수 있는 사업을 추진해 행복한 시초면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항읍 기관단체>

 

장항읍 이장단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새마을협의회, 발전협의회 등 4개 기관단체로 구성된 장항읍 기관단체 화합잔치 추진위원회(대표 김기웅)는 지난 달 30일 장항읍행정복지센터를 찾아 50만원의 민관협력사업 후원금을 기탁했다 장항읍행정복지센터는 장항읍 기관단체 화합잔치 추진위원회를 ‘좋은이웃’ 55호로 선정됐다.
김기웅 추진위원회 대표는 “기관단체 회원님들과 함께 좋은 일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꾸준한 성장을 위해 폭넓은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추진위원회는 이날 후원에 앞서 이번 달 초 화재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 A아무개씨에게 50만원을 전달하며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