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동강중 서면중 서천고
학교소식 동강중 서면중 서천고
  • 허정균 기자
  • 승인 2018.12.19 21:30
  • 호수 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강중학교, 중국 상해 해외체험학습 실시
임시정부· 윤봉길 의거지 견학 및 디즈니랜드 체험 

중국 상해를 방문한 동강중학교 3학년 학생들
중국 상해를 방문한 동강중학교 3학년 학생들

동강중학교는 3박 4일간의 일정으로 중국 상해에서 해외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했다.
동강중(교장 정찬홍) 해외 현장체험학습은 3학년을 대상으로 내년에 3.1운동 100주년을 맞이해 역사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학생 20명, 교원4명 등 총 24명이 지난 12월13일부터 16일까지 실시했다. 

이번 해외 현장체험학습은 학생들의 2019년 3.1운동 100주년을 맞이해 대한민국 임시정부의 법통을 계승하는 역사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기획됐다. 체험학습의 비용은 3회 졸업생 이한구(80세)가 희사한 발전기금에서 70%(1인당 52만5000원), 자부담 30%(1인당 22만5000원)으로 마련됐다. 

체험학습 기간 동안 학생들은 상해 대한민국 임시정부, 홍커우 공원의 윤봉길 의거지를 중심으로 역사의식을 함양하고, 주가각과 남경로, 상해 옛거리를 방문해 중국의 유구한 역사와 발전된 현대사회를 체험했다. 그리고 아시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상해 디즈니랜드에 방문해 졸업을 앞두고 교우들과 많은 추억을 쌓는 시간도 가졌다.

체험학습에 참여한 3학년 곽은주 학생은 “수업시간에 책과 영상으로만 배웠던 중국의 모습을 실제로 보니 신기했고, 우리나라 독립운동가분들의 어려움과 노력을 실제로 느껴보는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면중, 3학년 제주도 문화체험학습 실시

 

서면중 제주 문화체험
서면중 제주 문화체험

서면중학교(교장 이종림)는 제주문화체험을 지난 11일부터 14일 중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키워주고 다양한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실시했다.  
이번 문화체험은 한국중부발전 서천건설본부의 지원을 받아 사전 안전교육을 실시한 뒤에 학생 24명과 지도교사 2명으로 구성되어 3박4일 동안 교육 경험의 기회와 안목을 확대하고, 비자림, 성산일출봉, 섭지코지, 오설록티뮤지엄, 유리의 성 등을 돌며 제주도 문화를 체험했다.
제주문화체험을 다녀온 3학년 학생은 “다양한 제주도의 문화를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준 학교에 감사하며, 제주도를 경험하면서 제가 살고 있는 지역과 제주도의 환경의 차이를 느끼고 현장에서 직접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서천고, 아프리카TV  BJ초청 1인 방송 직업 탐색

서천고등학교(교장 김병관)는 “전문 직업인과 함께하는 진로교육의 일환으로 전문 직업인인 BJ(Broadcasting Jackey) 를 초청해 학생들에게 꿈과 끼를 발산하고, 미래의 직업 다양성에 대한 맞춤형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아프리카TV 비제이(BJ)초청 직업 설명회는 학생들에게 직업의 다양성 및 미래 유망 직업 전망과 관련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는데, 참여 학생뿐만 아니라 BJ로 활동 중인 선배들과의 폭넓은 정보 교류의 장으로 미래 가치 있는 진로 설정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2학년에 재학 중인 김보민 학생은 “막연하게만 생각했던 직업의식과 준비과정에 대해서 이번 직업 설명회를 통해 본인의 소질과 적성에 맞고 잘 할 수 있는 분야가 무엇인지를 진지하게 고민해보는 계기가 되었고 다양한 직업세계에 대한 이해력이 높아진 것 같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아프리카 TV는 200만원의 학교발전기금도 전달했다.
 

서천고, 학생별 대입 전략 및 학습법 탐색
1·2학년 학생 및 학부모 대상 대입설명회 개최

서천고등학교(교장 김병관)는 10일 강당에서 1, 2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생 맞춤형 대입 전략 및 개별 학습법 탐색’이라는 주제로 대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입설명회는 1, 2학년 학생들에게 학교생활기록부(이하 학생부) 전형과 관련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는데, 학생뿐만 아니라 학부모와 함께 함으로써 가정과 연계한 진로진학 지도에 도움을 줄 것으로 판단된다. 설명회는 대학 입시 컨설턴트 전문가인 강성재 교육연구소장을 초청해 진행됐다. 특히 학생들의 관심이 많았으며, 학교의 주요 입시 전략인 학생부 교과 및 종합전형을 완전 분석 제공하여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전망된다.

2학년에 재학 중인 정찬형 학생은 “곧 3학년이 되어 이제 대입 전략을 구체화해야겠다고 생각했는데 이번 설명회를 통해 어느 정도 감이 잡힌 것 같다. 전략을 잘 세우고 노력해야 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진로진학부장 이형수 교사는 “학생부 전형은 1,2학년 때부터 입시 전략을 세워 꾸준히 관리해야하는 전형이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학생들이 각자 자신만의 방향을 잘 잡았으면 하는 생각으로 자리를 마련했다”며 이번 행사의 의의를 밝혔다.

한편, 서천고등학교는 이번 행사 외에도 각 학년별로 수시로 진로진학에 대한 정보를 학생과 학부모와 공유해 학생 지도에 활용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