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고객 종합만족도 소폭 상승
군 고객 종합만족도 소폭 상승
  • 허정균 기자
  • 승인 2018.12.28 11:26
  • 호수 9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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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년대비 0.2% 상승한 87.1점

올해 서천군의 민원행정에 대한 고객의 종합만족도가 지난해보다 소폭 상승한 것으로 조사됐다. 고객만족도 조사는 증가추세에 있는 온오프라인 민원수요에 대처하고 고객감동서비스 실현을 위한 것으로, 신고·허가 등 처리기한이 있는 민원을 비롯해 방문. 전화민원, 기타민원으로 나눠 조사한다.

군은 지난달 15일부터 ㈜케이티씨에스에 의뢰해 30일간 민원인 2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고객종합만족도는 87.1점으로 지난해보다 0.2% 상승했다.

조사방법을 보면 처리기한이 있는 민원은 민원인이 사업허가나 신고를 신청했을 때 담당직원의 신속한 처리 상태를 확인하고 방문민원은 직원의 친절성과 신속성, 업무처리태도 위주로 조사됐다. 전화조사는 첫인사, 끝인사, 다른 직원한테 연결해 줄때의 표현방법과 민원인이 말하는 내용의 경청태도, 경어체의 사용 빈도를 중점적으로 실시됐다.조사 결과 개선점으로는 사무실 접근성 및 쾌적성, 공무원의 전문성과 친절성, 업무처리의 신속성 등으로 나타났다.

군은 이번 만족도 조사를 토대로 내년도 공무원 대상 맞춤형 친절교육과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해 고객 건의 및 개선 사항을 보완하고 우수 부서와 친절 공무원에 대해 연말 종무식에서 표창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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