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교중, ‘꿈그림-끼채움 탐색 주간’ 실시
판교중, ‘꿈그림-끼채움 탐색 주간’ 실시
  • 허정균 기자
  • 승인 2019.01.03 14:09
  • 호수 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교생 스키캠프·영상캠프 등 활동
판교중학교 ‘꿈그림-끼채움 탐색 주간’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

판교중학교(교장 현영섭)는 지난달 13일부터 31일까지 ‘꿈 그림-끼채움’이라는 주제로 꿈·끼 탐색주간을 지정해 다양한 진로개발 역량 향상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기말고사가 끝난 후 학사취약시기를 고려해 겨울방학 전까지 ‘꿈그림-끼채움’이라는 주제를 갖고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17일에는 국어 교과 교육과정과 관련해 대전 시청자 미디어 센터에서 4시간 동안 영상캠프를 진행했다. 무학년제로 진행된 영상캠프는 60초짜리 영상을 팀별로 만들면서 서로 화합하며 영상제작과정에 대해 알 수 있는 시간이었다.

18일에는 지역 인근 초등학교 5,6학년 학생들을 초청해 ‘숨 쉬는 도서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패션디자이너, 호텔경영, 필라테스 강사, 축구선수, 제빵사의 직업을 갖고 있는 사람 장서들과 각 분야별 체험을 하며 이야기를 들려주어, 자신의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그 외 진로교과와 연계해 진로에 대해 고민할 수 있는 고입전환프로그램과 학교 축제 수익금으로 마을에 있는 경로당이나 어르신에게 떡이나 과일을 선물하는 마을 산타 활동을 진행했다. 

26일부터 28일까지는 전교생이 스키캠프를 진행해 엘리시안 강촌 리조트에서 2박3일간 스키 강습을 통해 체력을 단련하며 즐거운 시간을 갖는 등 학생·학부모 모두 만족도가 높은 캠프였다. 
현영섭 교장은 “상대적으로 다양한 체험이나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가 적은 우리 학교 학생들에게 학교에서 할 수 있는 최대한의 지원을 다 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