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교소식 / 문산초등학교 제80회 졸업식 실시
■ 학교소식 / 문산초등학교 제80회 졸업식 실시
  • 편집국
  • 승인 2019.01.16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산초등학교(교장 장철순)는 지난 11일 오전 10시부터 다목적실에서 80회 졸업식을 개최했다.

2명의 졸업생들을 전교생 및 교직원, 학부모, 내빈들께서 뜨거운 박수로 축하해주었고, 졸업생들도 밝은 미소로 화답해줬다. 졸업장 및 장학금 수여에 이어 장철순 교장은 훈화를 통해 앞으로의 인생에서 꿈을 펼쳐 나가기를 응원하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어 지난 6년간의 추억을 영상으로 만나는 시간을 가지며 학생들과 선생님들은 문산초에서 함께한 즐거운 추억들을 되새길 수 있었다. 후배들의 정성이 담긴 오카리나 공연이 이어졌고, 졸업생과 재학생이 함께 졸업식 노래를 제창하며 그동안 쌓아 온 선후배 간의 추억을 떠올렸다.

이번에 졸업하는 김지나 학생은 문산초에서 많은 것을 배웠고 친구들과 동생들과 같이 경험한 것이 많았다. 이곳에서의 추억을 바탕으로 해서 앞으로의 중학교 생활을 씩씩하게 해나가겠다“6년 동안 지도해주시고 가르쳐주신 선생님과 키워주신 부모님께 감사하다는 소감을 전했다.

 

서면초, 배움 실천한 졸업 기념 기부활동

 

얘들아, 추운 겨울을 나기 힘든 사람들을 위해 모금운동을 하면 어떨까?”

서면초 학생회는 14일 서면사랑후원회에 학생들이 모금한 196000원의 성금을 기탁했다.

이번에 기탁한 성금은 졸업을 앞두고 의미 있는 일을 하자는 졸업생의 건의에 따라 학생자치회를 개최해 어려운 사람을 돕자는데 의견을 모아 한 달간 전교생을 대상으로 모금활동을 벌여 모금됐다.

학생들은 직접 모은 후원금으로 서면의 행복한 기부 릴레이에 참여해 기부활동에 첫발을 내딛게 됐다.

서면초 전교 부회장 김은서 학생은 적은 금액이지만 이웃들이 추운 겨울을 무사히 보낼 수 있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생각과 함께 앞으로도 자발적인 기부활동을 할 수 있게 되어 배운 것을 실천할 수 있어 의미 있는 졸업 선물이 됐다며 환하게 웃었다.

 

장항중앙초, LS메탈에서 발전기금 기탁

장항중앙초등학교(교장 백광현)8일 오후 130분 교장실에서 LS메탈()(공장장 변정석)과 함께 발전기금 기탁식을 가졌다.

LS메탈()는 평소 직원들이 걷기를 통해 쌓은 마일리지 및 자발적인 기금 조성 프로그램을 통해 마련한 발전기금 300만원을 장항중앙초등학교 학생들의 장학활동에 써달라며 기탁했다.

 

이에 장항중앙초등학교 백광현 교장은 장항중앙초 학생들을 위해 큰 힘을 보태주셔 감사드린다. 후원해주신 기탁금은 학생들의 장학활동을 위해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