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몸매 만들기’ 프로그램, 10월까지 운영
‘아름다운 몸매 만들기’ 프로그램, 10월까지 운영
  • 고종만 기자
  • 승인 2019.02.13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26일부터 5월초까지 주 2회 진행
▲운동처방사의 지도에 따라 참여자들이 운동하고 있다.(사진은 지난해 진행된 자료사진)
▲운동처방사의 지도에 따라 참여자들이 운동하고 있다.(사진은 지난해 진행된 자료사진)

보건소는 이달부터 10월까지 국가 비만종합 대책과 관련해 만성질환의 대표적인 위험인자인 성인비만을 예방하기 위한 아름다운 몸매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대상은 복부둘레 기준으로 남성 90cm, 여성 85cm 이상인 복부비만자, 체지방량 또는 체지방률 25%이상으로, 보건소는 표준이상자에 해당하는 군민을 대상으로 1기와 2기로 나눠 무료로 진행한다.

1기는 오는 26일부터 올 5월 초까지 10주간 주 2회 운동처방사가 진행하는 순환운동기구(IPT)를 이용한 운동과 전문 강사가 지도하는 요가 또는 에어로빅 등으로 운영된다.

, 보건소는 비만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영양사의 영양상담과 식습관 지도, 건강수첩을 활용한 본인 자가 건강생활 실천 점검을 병행 실시하고 건강상태 설문조사와 체성분 측정을 진행해 프로그램 참가 전·후 변화 모습을 비교해 보는 기회를 제공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군민은 이달 18부터 22일까지 서천군보건소를 방문하거나 건강증진팀으로 전화(950-6743)해 신청하면 된다.

조재경 건강증진팀장은 비만 없는 건강한 서천을 만들 수 있도록 이번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운영해나가겠다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활발한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2기 과정은 올 520일 시작될 예정이며, 이외에도 보건소는 군민들에게 맞춤형 건강 상담을 제공하는 모바일 헬스케어사업과 청소년의 비만관리를 위한 몸짱스쿨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