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백꽃주꾸미 축제’ 내달 16일부터
‘동백꽃주꾸미 축제’ 내달 16일부터
  • 고종만 기자
  • 승인 2019.02.28 15:02
  • 호수 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백꽃 체험 및 캐릭터 인형 탈 이벤트 등 다채
▲축제 포스터
▲축제 포스터

봄을 알리는 동백꽃 주꾸미 축제가 한 달 앞으로 성큼 다가왔다.

군과 서면개발위원회는 제20회 동백꽃·주꾸미 축제를 316일부터 31일까지 서면 마량포구 일원에서 열기로 결정했다.

축제 준비에 한창인 군과 서면개발위원회는 지난해보다 봄기운이 더욱 물씬 느껴지는 다채로운 행사들을 추진해 겨울 동안 추위에 얼었던 관광객과 주민들의 몸과 마음을 녹여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를 연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축제기간 동안 어린이 주꾸미 낚시 체험, 동백나무숲 보물찾기, 주꾸미 요리 시식회 등 동백꽃과 주꾸미를 오감으로 즐길 수 있는 기존 프로그램에 더해 동백꽃 체험 부스 및 축제 대표 캐릭터 꾸미와 동배기를 활용한 흥미로운 행사가 추가로 진행된다.

특히, 축제장 내에 꾸미와 동배기의 인형 탈이 등장할 계획으로 이는 관광객들에게 재미있는 볼거리를 선사하고 축제장 내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서천읍 주민 노아무개씨는 주꾸미 축제 포스터를 봤는데 캐릭터가 귀엽더라, “우리 아이와 함께 축제장 가서 진짜 주꾸미도 잡고 캐릭터랑 사진 찍고 올 계획이라 너무 기대된다고 전했다.

서면개발위원회 박종민 위원장은 동백꽃주꾸미 축제는 붉게 물든 강렬한 동백꽃과 쫄깃한 식감과 담백한 맛의 주꾸미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축제라며, “많은 관광객들이 축제를 방문해 바다와 어우러진 봄의 향기를 느끼고 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서천군 동백꽃·주꾸미 축제는 지난해 91회 대한민국 빅데이터 축제 대상에서 방문객 증가율 등 축제 발전성과를 인정받아 뉴프론티어 상을 수상한 데 이어 올해 충청남도 지역향토문화축제로 지정돼 충남 지역 대표 봄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허정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