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특집/신임 조합장 당선 소감
■ 특집/신임 조합장 당선 소감
  • 허정균 기자
  • 승인 2019.03.20 15:49
  • 호수 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기동안 조합과 조합원을 위해 힘쓰겠습니다”

서천농협 박언순 조합장

선거기간 동안 어려움도 많았지만 현명하신 3300여 조합원의 선택으로 당선된 것이라 믿습니다. 그 마음 가슴 깊이 새기고 서천농협을 전국 최우수 농협으로 만들기 위해 더욱 정진하겠습니다.

지난 임기 중 이루지 못한 조합의 숙원사업인 주유소 사업을 빠른 시일 내에 취득해 정품정량의 유류를 공급하겠습니다. 농산물 유통의 기본시설인 집하장을 올해 신축해 조합원들이 생산한 농산물을 제값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조합원님들께서 주인의식을 갖고 조합사업을 적극 이용해주시고 더 많은 지도편달 당부드립니다.

<공약>주유소 사업 추진, 정품·정량 유류 공급 농용자재 저가공급, 밭작물 수확기 구입 지원 등 환원사업 확대 조합원 생산 농산물 제값 받을 수 있는 집하장과 저온저장고 하나로마트 신축 시초·문산 중간지역에 집하장 부지 신축 벼 건조시설 4000톤으로 확충

동서천농협 이정복 조합장

저를 지지해주시고 뽑아주신 조합원들께 감사드립니다. 선거과정에서 각자의 신념과 공약을 가지고 경쟁해준 오영환, 김순정 두 후보께 고맙다는 말씀과 함께 두 후보께서 제시했던 조합을 위한 공약과 방향을 참조해 더 나은 동서천농협을 만드는데 활용하겠습니다.

당면현안은 신뢰회복입니다. 로컬푸드 직매장사업에 대한 법의 판결이 나오는데로 바로잡아 정도경영의 기틀을 다지겠습니다. 산물벼 계약재배와 별도로 건조벼도 책임지는 등 농업의 중추적 역할도 하겠습니다. 영농회부터 지역단지에 이르기까지 작목반별, 출하단체별로 지원을 강화해 화합을 위한 농협, 선거로 분열됐던 조합원을 하나로 결집시키기 위한 소통경영에도 힘쓰겠습니다.

<공약>조합원이 생산한 조곡 전량 수매해 서천쌀 가격 주도 육묘장과 공동방제를 통해 안정적인 쌀 생산 도모 마산특작물사업을 현대화사업 대체, 작목개발팀 구성 조합원 고소득 창출 로컬푸드 사업을 현실적으로 공개하고 운영, 농민을 위한 투명한 경영

한산농협 박관구 조합장

이번 선거에서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조합원들께 감사드립니다. 조합원의 염원과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농협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 특화작목 개발과 육성, 농기계 은행사업 활성화, 잡곡계약재배사업 추진 등 조합원에게 실익을 줄 수 있는 경제사업 활성화에 총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복지사업 및 환원사업 확대 추진, 투명한 정보공개, 원로조합원 농협 참여 확대 등 조합원을 섬기는 경영을 하겠습니다. 또한 우리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하는 농협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공약>경제사업 활성화로 농가소득 증대 농기계 은행사업 활성화 잡곡계약 재배사업 추진 복지사업 및 환원사업 추진 조합원 알권리 보장을 위한 투명하고 효율적인 공개경영 추진 원로조합원 농협참여 확대 건전경영을 위한 농협사업 자문회의 신설

판교농협 지용주 조합장

부족한 저를 당선시켜주신 조합원들께 감사말씀 드립니다.

조합원들께서 경험 있는 조합장을 선택한 만큼 안정적인 조합을 운영할 것이며, 조합원이 행복한 조합을 일궈가기 위해 우직한 뚝심으로 위기를 돌파해 나갈 것입니다.

풍부한 현장 경험을 살린 위기관리 능력을 바탕삼아 묵 가공공장을 중심으로 경제사업에 매진하고, 지역특산물인 표고버섯과 마늘, 고추, 포도 등의 유통 활성화를 통해 조합원들이 행복해하는 책임 경영을 구현해 낼 것입니다. 조합원들에게 약속한 공약을 하나하나 챙겨 새로운 반석 위에 새로운 조합을 구울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공약>계통구매를 통한 저렴한 농자재 구매, 묵 가공공장 경제사업 중심화 유통판로 확대, 표고버섯, 마늘, 포도, 고추 등 농특산물 생산 영농자재 지원 및 유통망 확대 농산물 판로확대 및 유통확대 도모 조합원 장례지원 확대, 전 조합원 건강검진 지원)

서서천농협 임경환 조합장

저를 지지해주시고 당선시켜주신 조합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저와 선의경쟁을 해준 두 후보의 제안과 공약을 적극 반영해 조합원의 소득증대와 실익을 주는 농협을 만들겠습니다. 저는 신용, 경제, 지도 등 3대 농협사업을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신용사업은 예대비율을 적절히 맞춰 안전한 여신운용과 리스크 관리를 강화해 연체비율 0%를 계속 유지하고, 경영수지를 위해 e금융 사업을 확대 운용하겠습니다. 또한 작목반 활성화, 농산물 순회수집을 통한 판매사업 활성화와 쪽파 등 서서천농협 대표농산물 브랜드화, 병충해 항공방제비 지원, 조합원 생산 벼 전량 수매 등 농가소득 향상을 위해 적극 지도 지원하겠습니다.

<공약>합병 성공 모델농협답게 안정적인 경영기반을 토대로 건전대출 증대 비이자수익 확대로 고객 만족도 제고 항공방제비용 지원, 벼 희망 전량 수매로 농업인의 판로 애로 해소 들깨잎 등 지역 3대 특화작목 재배 지원을 통한 농가소득 5000만원 달성

서천축협 이면복 조합장

당선되기까지 지원을 아끼지 않고 끝까지 지지해주신 조합원들께 감사말씀 드립니다.

조합원들께서 저에 주신 지지를 수입개방과 질병 등 날로 어려워지는 축산의 현실속에서 조합원의 권익보호와 서천축협의 안정된 발전과 미래를 위해서 열심히 일하라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미력하지만 지난 9년간의 비상임 감사 활동 경험을 발판삼아 서천축협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아울러 축협의 안정된 경영기반 구축에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공약>작목반 육성 지원계획 수립 지역별 축산 분류 처리시설 지원사업 전문 헬퍼 육성으로 축산인 문화생활 지원대책 수립 중소농 집중지원 및 육성 원로조합원 의료지원 농민 단체 활동비 지원 조사료 유통사업 활성화 방안 마련

서천군수협 박정진 조합장

저의 당선은 개인의 영예보다 1200여명 조합원의 기쁨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올해로 창립 80주년을 맞이한 서천군수협조합장으로써 이번 선거에서 조합원에게 제시했던 5대 공약을 차질없이 수행하겠습니다.

김 산업 발전을 위해 김 양식 생산업자들을 위한 단계적 출자를 증액하고, 안전시설을 갖춘 정박지를 구축해 입출항 선박 안전을 도모하겠습니다. 서천군수협 대표 특산물과 어구어망 판매 대형마트 신설, 수산기자재사업 활성화를 통한 신용거래 시스템을 구축하겠습니다. 조합원 자녀에 대한 고른 복지혜택을 누리도록 심혈을 기울이겠습니다.

<공약>김 산업 발전과 김 양식 생산업자들을 위한 출자증액 소형선박 항내 안전 정박지 구축 서천군 수산특산물 및 어구어망 대형마트 신설 수산 기자재 사업 활성화를 통한 신용거래시스템구축 조합원 자녀 장학금제도 확대 등 복지회생정책 도입

서천서부수협 최병진 조합장

성원해주신 조합원들께 감사말씀 드리며 900여 조합원 모두와 함께 새시대의 행복한 조합을 만들겠습니다.

우선 제가 해결해야 할 사안은 생산 판매 유통 구조를 개선하여 일한 만큼 벌고 웃을 일이 가득한 어촌을 만들겠습니다. 둘째, 각종 기반시설 조성과 정비를 통하여 어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한 어업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이를 통해 잘사는 어민, 안전한 어민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그동안 행해져 왔던 우리 조합의 문제점을 바로잡고 개선해 조합원들이 신뢰할 수 있는 믿음직한 조합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공약>경제적으로 풍요로운 살맛나는 어촌 조성 어족자원 보호와 환경을 훼손하지 않고 현재와 미래의 가치가 공존하는 지속가능한 어촌 각종 전자상거래 사업 지원과 귀어청년 정책으로 활기찬 어촌 조성

서천군산림조합 안광문 조합장

부족한 저를 믿고 다시 한 번 조합장직을 수행할 수 있도록 선택해주신 조합원들께 감사말씀 드립니다.

그 어느때 보다 중요한 시기에 산림조합을 이끌어나가게 되어 기쁨보다는 무거운 책임감을 느낍니다.

저는 이번 선거에서 천명했던 공약사항을 하나하나 추진할 계획입니다.

표고, 밤 등 임산물 생산과 유통, 사유림 경영 활성화를 통한 산주의 소득 증대 등 서천군산림조합의 여건에 맞는 수익사업을 추진해 조합원의 이익극대화에 앞장서겠습니다.

<공약>사유림 경영 선도단지 조성 및 벌채 등 대리경영제 활성화 조합원에 대한 산림경영계획 편성 및 벌채허가 비용 감면 직영 표고 배지표고 재배단지 활성화 산림사업 수주실적 향상 조합원 배당금 현실화 및 금융업무 활성화 조합원 만남의 날 추진, 정보교류의 장 마련 정리=허정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