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교소식/ 장항중앙초, 공감학교 독서교실 운영
■ 학교소식/ 장항중앙초, 공감학교 독서교실 운영
  • 편집국
  • 승인 2019.04.12 10:34
  • 호수 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항중앙초등학교(교장 백광현)는 지난 320일부터 돌봄교실에 참여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20차시에 걸쳐 돌봄교실 공감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서천도서관 지원 독서지도 임신희 전문 강사가 학년에 맞는 필독도서 및 좋은 우리 책을 선정해 다양한 목소리로 실감나게 읽어줌으로써 학생들은 흥미를 가지고 즐겁게 참여하고 있으며, 책읽기를 통해 인성덕목을 함양 하는 등 한층 더 독서에 대한 흥미를 갖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

학생들은 선생님이 책을 읽어주는 시간이 제일 재미있고 기다려진다며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고, 독서 지도 전문 강사님도 역시 아이들에게 작으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 가슴이 뿌듯하다고 자부심을 나타냈다.

서천고, 청람도서관 인문주간 행사
 

서천고(교장 김병관)는 학생들의 독서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도서관의 휴식문화 공간으로의 기능을 심어주기 위한 행사를 지난 1일부터 5일까지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청람파수꾼(도서부)과 사서교사가 주축이 되어 청람파수꾼 부스를 운영했으며 분류 번호로 책 이름 맞추기 책 제목 몸으로 말해요 십진분류표 익히기 작가 초성 퀴즈 도서·도서관 표어 만들기 등으로 점심시간을 이용해 전교생과 교직원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행사에 참가한 2학년 구현준 학생은 다양한 도서 행사를 통해 도서관의 역할과 검색 방법 등에 대해 알게 됐고,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학업과 독서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서천고등학교는 월별 주제특강, 서천고 한책읽기, 세계 책의 날, 청람독서단, 청람 파수꾼, 주제탐구보고서 대회, 창작시대회 등 여러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독서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산초, 친구들과 함께하는 즐거운 학급사랑캠프

한산초등학교(교장 이동규)는 지난 4일부터 5일까지 보령에 위치한 충청남도교육청해양수련원에서 2019학년도 제 1기 학급사랑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캠프에서는 5-6학년 학생 16명과 담임교사, 교감 등 19명이 참석했다. 이틀간 이어진 캠프에서 학생들은 숲 체험을 통해 심신을 단련하고, 담임과의 대화의 시간으로 소통하며, 단합된 모습의 캠핑활동과 해변 산책 등 4개 분야로 나누어 다채로운 시간을 보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