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소식 서면초 기산초 송석초 장항중앙초
■학교 소식 서면초 기산초 송석초 장항중앙초
  • 허정균 기자
  • 승인 2019.04.19 10:08
  • 호수 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면초, 생태교육 연계 진로체험 실시 

서면초 학생들이 견학 농가에서 태어난 생후 2주된 새끼 강아지를 직집 안고 쓰다듬어 주고 있다. 

서면초는(교장 김진설)는 2학년 통합학급 학생들을 대상으로 부여에 있는 딸기사랑농원에서 생태교육과 연계한 진로체험학습을 실시했다.
통합학급 진로체험학습은 특수교육대상학생이 속해 있는 통합학급의 전체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하며 교우관계 개선과 또래와의 상호작용의 기회를 높여 서로 돕고 협력하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의의가 있다.
4개의 통합학급 전체 학생들을 위해 실시되는 체험학습은 1학기에 학년 별로 1회씩 진행될 예정이며 ▲딸기 밭 체험 ▲요리 체험 ▲제빵 체험 ▲바리스타 체험이 계획돼 있다.
학생들은 부여 딸기사랑농원을 방문해 충청남도교육청의 농어촌 명예교사인 정홍기 선생님의 안내에 따라 함께 딸기를 관찰했으며 딸기 따기 체험, 딸기잼 만들기, 동물 관찰하기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또한 딸기를 관찰하고 워크북을 작성해 딸기의 성장과정을 배우고, 농원에 있는 생후 2주 된 새끼 강아지들을 안아보며 나와 함께 살아가는 자연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보냈다. 

기산초, 교사학습공동체 활성화 특별 연수 실시

거산초 김선중 교감이 기산초 교직원을 상대로 강의하고 있다.

기산초등학교(교장 윤종협)는 전 교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10일 전문적학습공동체의 올바른 방향과 혁신학교 운영의 내실화를 목적으로 특별연수를 실시했다. 이 연수는 교육현장에서 참교육을 실천하고 있는 거산초등학교 김선중 교감이 강사로 나서 충남형 전문적 학습공동체에 대한 연수를 진행했다.
현재 혁신동행학교를 운영 중인 기산초등학교는 이번 연수를 통해 혁신학교 우수 운영 학교의 실제 사례를 살펴보고 현재 기산초 교육과정운영과 그에 따른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에 대한 문제점, 앞으로의 방향에 대한 의견을 공유했다.
기산초등학교는 전문적학습공동체 활동으로 혁신학교와 관련된 우수 강사를 분기별로 위촉해 특별 연수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이를 통해 교사들의 전문적학습공동체의 활성화와 혁신학교 교육과정 전문성 신장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송석초,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행사 열어

송석초 학생들이 11일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행사에서 3.1독립선언서를 낭독하고 있다.

(교장 김윤희)는 지난 11일 ‘임시정부수립 기념일 100주년’ 행사를 열었다.
1학년부터 6학년까지 총 35명의 전교생이 참여해 학생들이 책에서 배운 여러 독립 인사들을 비롯해 독립을 위해 애쓴 사람들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역할극이나 UCC를 통해 발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지금까지 배우고 느낀 것들을 바탕으로 재미와 감동이 있는 무대를 꾸몄고, 다른 학년의 무대에 큰 함성과 박수로 답하며 즐겁게 행사에 참여했다.
안중근을 주인공으로 한 역할극에 참여한 2학년 정상준 학생은 “안중근 역할을 맡아서 역할극을 했더니 안중근의 용기가 대단하고 고마웠다”며 소감을 밝혔다.

장항중앙초,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교육

장항중앙초등학교(교장 백광현)는 강당에서 ‘2019년 상반기 생명사랑주간’을 맞아 생명의 소중함과 자살문제의 심각성을 각 학년에 맞는 맞춤형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힘들어 하는 친구들에게 괜찮니?”라고 물어주기와 자살 시도 전 도움의 신호에 대해서 예방교육을 실시하여 학생들의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에 관한 관심을 이끌어 냈다.
교육 프로그램 중 자살관련 진실 거짓에 대해서 학생들의 관심을 보였으며, 생명존중 예방 교육 동영상 자료에서도 심각성을 인지하고 주의 깊게 시청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친구들과 “괜찮니?” 라고 물어보며 서로에게 보여주는 학생들의 밝은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