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주변의 독립운동 발자취를 찾아보자!’
‘우리 주변의 독립운동 발자취를 찾아보자!’
  • 허정균 기자
  • 승인 2019.04.24 20:14
  • 호수 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양초, 김인전 공원에서 역사체험학습 실시
▲김인전 공원을 방문한 화양초 학생들
▲김인전 공원을 방문한 화양초 학생들

화양초등학교(교장 석순태) 5~6학년(10명) 학생들은 지난 18일 ‘우리 주변의 독립운동 발자취를 찾아보자!’라는 슬로건으로 프로젝트 수업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젝트 수업은 우리 주변의 독립운동 발자취를 찾기 위해 학생들 스스로 탐방 프로그램을 기획해 계획세우기를 시작으로 조사하기, 탐방하기, 발표하기등 모든 과정이 학생들의 주도적인 참여로 이루어졌다.
먼저, 학생들은 우리 고장의 대표적인 독립운동가인 김인전 선생을 기리기 위해 조성된 ‘김인전 공원’으로 가서 다양한 독립운동의 업적을 살펴보았다.

이어 ‘군산 3.1운동 100주년 기념관’에서 직접 독립운동가가 되어 태극기를 들고 대한독립만세를 외치며 3.1운동이 가진 진정한 의미를 몸소 깨달을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마지막으로 학생들은 ‘군산 근대역사 박물관’에 들러 일제강점기 시대의 생활상을 살펴보며 그 시절 우리 조상들의 삶이 얼마나 힘들었는지, 우리 민족의 아픔의 깊이를 느낄 수 있었다.

5학년 윤강현 학생은 “우리나라의 독립을 위해 귀한 목숨을 바쳐 희생하신 많은 분들께 감사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으며 우리도 아직은 어린 학생이지만 나라를 위해 앞으로 어려운 일이 닥치더라도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노력해야겠다는 각오를 다지게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화양초등학교는 2019년 평화통일 선도학교로 선정되어 ‘제92회 월남 이상재 선생 추모제 참가’, ‘제12회 서천 마산신장 3.1만세운동 재연 몇 기념행사 참가’, ‘천안 독립기념관 평화통일 현장체험학습 운영’ 등 학생들에게 우리 국토의 소중함과 나라 사랑의 정신을 고양하기 위한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꾸준히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