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교소식 / 장항초, 금연 골든벨 실시
■ 학교소식 / 장항초, 금연 골든벨 실시
  • 뉴스서천
  • 승인 2019.06.06 13:42
  • 호수 96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항초등학교(교장 박경태)는 지난 달 29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도전 금연 골든벨을 실시했다. 장항초등학교는 2019학년도 학교흡연예방사업 심화형으로 선정돼 흡연예방주관, 비흡연 선포식 금연건강 가족 체육대회, 학부모 연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금연 골든벨은 보건소의 지원과 전문 교육기관인 새희망보건협회의 도움을 받아 도전 골든벨의 형식으로 흡연예방 및 금연교육을 진행했다. 먼저 간단하게 흡연예방교육을 실시하고, OX퀴즈, 주관식 및 객관식 문제 풀기를 통해 최후 3인의 승자를 가리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5학년 이 아무개 학생은 담배의 성분과 흡연의 유해성을 알게 되었고 문제를 풀며 친구들과 함께 재밌게 배울 수 있어서 금연을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서천초병설유치원, 건강지킴이 날 운영

서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서수자) 원아 61명은 지난 달 30일 학교 운동장과 옥외독서실에서 ‘1학기 건강지킴이의 날을 운영했다.

서천초병설유치원은 발달에 적합한 다양한 운동 경험을 제공해 기초체력을 기르고, 기초체력 증진을 통해 심신의 조화로운 발달을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2회 건강지킴이의 날을 정해 운영하고 있다. 종목은 연령별 발달에 맞춰 만 3,4세는 달리기와 훌라후프 돌리기, 5세는 달리기와 훌라후프 돌리기, 줄넘기를 선정해 실시했다.

건강지킴이의 날 행사에 참여한 해오름반의 한 어린이는 줄넘기를 열심히 연습해서 처음에는 몇 번 넘지 못했는데 이제 줄넘기를 많이 넘을 수 있게 되어 기분이 좋아요라고 말했다.

한산초, 모시잎차 만들기 체험활동

한산초등학교(교장 이동규)는 지난 달 29일 한산모시체육관에서 3~6학년을 대상으로 특색상품인 모시를 활용한 모시잎차 만들기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다음달 7일부터 10일까지 열리는 30회 한산모시 문화제한산초 부스 운영을 위한 사전 체험 교육으로써 한산모시체육관 전문가의 안내에 따라 모시차밭에서 찻잎 따기 찻잎 시들키기 좌우로 움직여 찻잎 흔들기 찻잎 비비기 등 모시차 만들기 과정을 실연하고 배우면서 한산 모시차()만의 특색과 가치를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5학년 이해원 학생은 찻잎이 여러 과정을 거쳐야만 맛과 향이 좋은 모시차로 만들어진다는 걸 알았고, 한과와 함께 마시니 차()맛이 더 좋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