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서천군민 건강한마당 축제 ‘성황’
제2회 서천군민 건강한마당 축제 ‘성황’
  • 허정균 기자
  • 승인 2019.06.11 21:21
  • 호수 96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선숙 주무관, 이수정 보건교사 구강 유공자 표창

아동 건치상 윤강현, 이고은상 김수민, 양치상 김형섭 학생

구강보건의 날과 금연의 날, 어르신 건강체조발표대회 등을 통합한 ‘제2회 서천군민 건강한마당 축제’가 지난 4일 문예의전당 대강당에서 7개 노인대학 어르신과 관내 19개 어린이집 원아 등 1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려 성황을 이뤘다.

개회식에서는 구강 유공자와 평소 치아관리를 잘한 어르신과 어린이와 금연 유공자들이 상을 받았다.

이날 보건소 김선숙 주무관과 서천초 이수정 보건교사가 구강 유공자로 선정돼 상을 받았다, 건치상에는 서면 김석예 어르신이, 오복상에는 서천읍 조세환 어르신이, 미소상에는 한산면 안중금 어르신이 받았다. 아동 건치상에는 화양초 5학년 윤강현 학생이, 이 고은상에는 장항중앙초 5학년 김수민 학생이, 꿈나무 바른 양치상에는 서천초교 5학년 김형섭 학생이 받았다. 부내초 구해영 보건교사는 금연유공자로 표창을 받았다.

2부에는 젊은이들의 열기보다 더 뜨겁게 달군 어르신들의 건강 체조와 노인복지관댄스팀 및 보건소 댄스동아리팀, 서천올레색소폰동우회의 연주와 정신건강복지센터회원들의 오카리나 연주와 댄스 공연이 펼쳐졌다. 3부에는 멋진 댄스와 율동으로 청소년 방송댄스팀의 ‘애들아 이 닦자’ 양치교실 퍼포먼스와 장항어린이집 원아들의 금연송과 율동, 금연 방법과 실천의 기회를 삼는 ‘굿바이 담배’ 인형극 순으로 진행되었다.

부대행사로는 전립선암검진을 시작으로 정신건강복지센터회원들이 운영하는 ‘오리 날다 바리스타’와 프리마켓 운영과 보건기관 등 관련 기관을 연계한 홍보관을 운영했다.

조재경 건강증진팀장은 “건강생활실천 특히 금연과 절주를 실천하고, 오복중의 하나인 이를 잘 관리해 튼튼하게 하는 등 건강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스스로의 건강지수를 올려 건강수명으로 건강한 100세를 바라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