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주)자이언트+호서대 문화기획과
군+(주)자이언트+호서대 문화기획과
  • 허정균 기자
  • 승인 2019.06.19 22:53
  • 호수 96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학‧연‧관 협력 지역관광 혁신 프로젝트 지원사업’ 선정

군이 자이언트(대표 김정혁), 호서대학교 문화기획과(정우식 교수)와 함께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19년 산···관 협력 지역관광 혁신 프로젝트 사업에 선정돼 12000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이번 사업은 산관 주체 간 협력을 통해 지역 관광 활성화의 직면 과제를 혁신할 수 있는 새로운 프로젝트를 발굴육성함으로써 지역관광 비즈니스 모델 및 지속가능한 추진체계를 구축해 청년 관광일자리 창출을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 자이언트, 호서대 문화기획과로 구성된 컨소시엄은 서천군 슬로우 리트릿(Slow Retreat) 체류형 힐링 관광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여기서 리트릿(Retreat)일상에서 벗어나 휴식을 취함을 뜻하는 체류형 관광 프로그램을 말한다.

컨소시엄은 이를 중심으로 한산모시짜기, 한산소곡주 빚기 등 슬로시티 서천군의 전통문화자연생태와 접목한 프로그램 콘텐츠를 개발해 관광객의 접근성을 높이고 지역 체류형 관광을 실현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군은 관광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청년 문화기획자를 지속적으로 양성해 지역관광문화 청년 일자리 창출을 실현함으로써 노령화 및 낙후된 지역고용 시장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노희랑 지역경제과장은 자이엔트, 호서대 문화기획과 등 관련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차질 없이 사업을 추진해 서천 지역관광 발전과 청년일자리 창출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청년문화기획자 양성뿐만 아니라 서천으로 유입되는 청년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위한 재정지원 사업 등을 적극 추진해 지속가능한 청년노동생태계 환경을 조성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