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함께하는 서천-주민참여예산제‘ 읍면 자치계획형 참여예산사업 공모
■ 함께하는 서천-주민참여예산제‘ 읍면 자치계획형 참여예산사업 공모
  • 편집국
  • 승인 2019.07.16 21:43
  • 호수 96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참여예산제읍면 자치계획형 참여예산사업 공모

군은 830일까지 읍면 특색에 맞고 주민 수혜도가 높은 사업을 공모한다. 읍면별 1억 원 이내이며 사업별로는 5000만원 한도이다.

혹서기 독거노인 집중 모니터링 추진

군은 930일까지 13개 읍면과 독거노인생활관리사 증 54명이 참여한 가운데 주 1회 독거노인 가정 방문과 주2회 안부 확인을 하고 가정방문 시 폭염 대비 응급상황 대응요령 전파 및 냉방기를 점검한다.

1+3사랑 나눔 집수리 봉사활동

서천군자원봉사센터는 20일 한마음봉사단, 퍼시픽글라스 봉사단, 판교면 자원봉사거점센터와 함께 판교면 상좌리 황아무개씨 집을 찾아 도배와 장판 교체 등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친다. 앞서 지난 15일에는 서면 신합리 권아무개씨 집에서 봉사활동을 벌였다.

하절기 어린이집 급식위생 및 안전점검

군은 18~19일 이틀 동안 아이사랑어린이집 등 7개소에 대해 개인위생, 식재료 점검, 시설안전, 통학차량 등에 대해 현지 확인 점검한다.

동백정해수욕장 복원 기본계획 용역 착수 설명회

한국중부발전은 17일 오후 2시부터 서천건설본부 대강당에서 군의원과 지역민, 전문가, 공무원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 착수설명회를 연다.

CCTV 빅데이터 분석 용역 사업 완료보고회

18일 오후 2시부터 군청 상황실에서 군수와 담당부서, 서천경찰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웹뷰어를 통한 CCTV 빅데이터 분석 완료 결과를 보고하며 안전사각지대 해소방안과 CCTV 우선 설치지역 분석결과에 따라 향후 업무추진계획에 대한 방향이 제시된다.

2019년 서천군평생학습협의회, 실무협의회 개최

19일 오전 10시부터 군청 대회의실에서 평생학습협의회, 실무협의회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3차 서천군 평생교육 종합발전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겸해 제7회 서천군 평생학습축제 기본계획 및 평생학습 추진상황 보고회를 연다.

뮤지컬 한올의 노래참여자 모집

군은 31일까지 중학교 이상 학생과 지역민을 대상으로 단역배우와 합창단으로 활동할 30명을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한산 프리즘 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으로 한산모시를 주제로 한 뮤지컬 공연을 주민 참여 공연으로 만들기 위한 것으로 희망자는 문화체육과나 한산면을 찾아 접수하거나 팩스로 하면 된다.

전통예술 브랜드 공연 토음천무

문체부의 2019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기획프로그램 공모사업은 토음천무 공연(전통무용단과 줄타기 명인 콜라보 공연 5회 진행)18일부터 20일까지 사흘간 문예의전당에서 유료(1만원)로 공연된다. 수익금은 전액 몽골 어린이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