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읍면소식
■ 읍면소식
  • 허정균 기자
  • 승인 2019.10.31 09:30
  • 호수 98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항읍, 꾸러미 전달과 함께 상담서비스 제공

장항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오세대, 조정환)는 지난 25일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 30가구에 먹거리와 생필품이 담긴 희망나눔꾸러미를 전달했다.

장항읍협의체의 특화사업인 희망나눔꾸러미사업은 대상자의 가정으로 직접 방문해 꾸러미 전달과 함께 안부확인을 실시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위기가구 발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또한 지난 1010일 자 서천군 인사발령에 따른 간호직 배치로 의학적 전문 지식을 가진 간호사가 직접 방문해 건강상태를 체크하고 의학 상식을 알려주는 등 질 높은 방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오세대 민간위원장은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건강하고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23일에는 장항읍 좋은 이웃 40호인 생선가게 대표 김현우 씨가 김 20상자를 후원해 식사준비가 어려운 중증장애인 및 거동불편 노인 등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한산면주민자치위원회, 특색사업 나무야 놀자!’ 성황

한산면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영진)가 지난 7월부터 10월까지 실시한 나무야 놀자!’ 사업이 지역 주민들의 호응 속에 끝났다.

한산면 소재 그림을 품은 나무북적북적 북카페일원에서 개최된 이번 프로그램은 총 3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스마트폰에 빠져있는 아이들에게 가족과 함께 만들기를 하며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가족과 함께하는 목공 수업에서 아빠와 아이가 같이 만든 벤치를 북적북적 북카페의 옥상인 하늘꿈터에 설치해 아이들이 아빠들의 정성을 느끼며 책을 읽을 수 있어 그 의미를 더했다.

김영진 주민자치위원장은 부모님과 아이들이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모두가 즐거워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앞으로 이런 기회를 자주 만들어 한산면의 가족들이 다양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마산면, 2019 책울림 독서대회 단체상수상

마산면 물버들마을도서관(운영위원장 이길량)이 지난 26일 삼성디스플레이가 주관하는 ‘2019 책울림 독서대회에서 단체상을 받았다.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캠퍼스에서 진행된 이날 대회에는 마산초등학교 3학년 이연아 학생과 심소요 학생이 대표로 참가했다.

단체상은 이번 독서대회에 남다른 관심과 열정으로 많은 작품을 적극 출품한 단체에 시상하는 상으로, 부상으로 100여 권의 우수도서가 2020년에 지원될 예정이어서 마산면 지역의 독서문화 활성화에 크게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이길량 운영위원장은 이번 단체상 수상이 아이들에게 독서에 대한 좋은 추억이 되어 더욱더 책과 가까이 지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앞으로도 도서관을 통해 아이들이 꿈을 키우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물버들마을도서관은 올해 5월에 개관해 1,300여 권의 장서와 20석의 열람석을 보유하고 매주 월~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남녀노소 누구나 이용이 가능한 열린 문화공간으로 널리 활용되고 있다.

종천면, 가을철 산불감시원 선발심사 실시

종천면(면장 신창용)은 지난 28, 2019년 가을철 산불감시원 선발을 위한 서류심사와 체력검증을 실시했다.

이번 산불감시원 선발은 공정한 심사를 위해 생계 및 건강, 실무경력, 기술 보유 및 업무추진 기여도 등 전반적인 사항에 대한 객관적 기준을 마련하여 심사했으며, 면접을 끝낸 응시자들은 희리산 휴양림 앞에서 등짐펌프를 메고 100m 달리기를 하는 체력검증도 함께 실시했다.

이날 체력검사장에 모인 지원자들은 안전 교육과 준비운동을 실시한 뒤 서로의 응원과 선의의 경쟁 속에 각자 자기 기량을 발휘하는 데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었다.

응시자 11명 중 이번 서류전형(50%)과 체력검증(50%)을 거쳐 최종 선발된 인원은 9명으로 오는 111일부터 1215일까지 산불방지 계도 및 무단 소각행위에 대한 단속 등 본격적인 산불예방 활동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신창용 종천면장은 최종 합격자들은 앞으로 성실하게 산불예방에 힘써 주길 바라며, 행정에서도 산불 취약지 집중 순찰과 무단 소각행위 단속 강화로 가을철 산불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