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읍면소식
■ 읍면소식
  • 뉴스서천
  • 승인 2019.11.23 03:36
  • 호수 98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천면 기관단체장협의회, 환경정화 활동 실시

▲환경정화 활동을 마친 종천면 기관단체장 협의회 회원들
▲환경정화 활동을 마친 종천면 기관단체장 협의회 회원들

종천면 기관단체장협의회(회장 신창용) 회원 15명은 지난 13일 종천면 종천리 치유의 숲조성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종천면기관단체협의회는 조성중인 치유의 숲이 내년 상반기 개원을 앞두고 치유의 숲을 휴식 명소로 가꾸고 자연환경을 이해하는 취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신창용 종천면 기관단체장협의회장은 이번 환경정화활동을 계기로 앞으로도 협의회에서는 산책로는 물론 종천면의 환경을 지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마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마서사랑 후원회
취약계층 41가구에 전기매트 전달

 

마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마서사랑후원회는 지난 12일 겨울철을 앞두고 총 410만 원 상당의 전기매트를 취약계층 41가구에 전달했다.

특히 마서면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인 행복나르미와 함께 방문해 건강상태와 주거환경을 점검했고, 앞으로 동절기 동안 일촌 맺기를 실시해 지속적인 안부확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마산면주민자치회, 여성 농업인 힐링캠프 사업 펼쳐

마산면 주민자치회(회장 이병도)는 지난 12일 마산면에 거주하는 여성 농업인 30여명을 대상으로 1차 힐링캠프를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해남 두륜산 탐방과 함평 해수찜 체험 등으로 힐링의 시간을 보냈다.

이병도 주민자치회장은 오는 22일에 준비된 힐링 강연을 통해서도 농업인들 스스로가 자신의 건강과 행복을 찾아 돌보며 지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여성 농업인 2차 힐링캠프는 오는 22일 마산문화활력소에서 웃음치료 창시자 한광일 교수의 웃음건강 강연과 대전과학기술대학교 간호학과 성지아 교수의 건강강좌가 진행될 예정이다.

시초면, 취약계층 17가구에 밑반찬 지원

▲독거노인들에게 밑반찬 전달에 앞서 면사무소 현관앞에서 위원들이 손하트를 만들어 보이고 있다.
▲독거노인들에게 밑반찬 전달에 앞서 면사무소 현관앞에서 위원들이 손하트를 만들어 보이고 있다.

시초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장현석, 민간위원장 장건용)5월에 지난 14일 관내 독거노인과 장애인 등 17가정에 소고기뭇국, 제육볶음, 자반고등어 등 6가지 밑반찬을 전달했다.

장건용 위원장은 어르신들의 건강유지를 위해 영양가 있는 식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맛있는 반찬 드시고 모두 건강한 생활 하시기를 바란다고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장현석 시초면장은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 다양한 복지사업을 논의하고 추진해 주민 모두가 행복한 시초를 만드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허정균·김구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