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해단식
2019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해단식
  • 허정균 기자
  • 승인 2019.12.21 01:22
  • 호수 98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부 기념식과 2부 참여자 어르신 발표회
▲서천군노인복지관 2019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해단식
▲서천군노인복지관 2019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해단식

어메니티복지마을(이윤제총원장신부)내 서천군노인복지관(관장 이경미 아나스타시아수녀)1212일 서천군문예의전당에서 2019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해단식을 가졌다.

이날 해단식에는 노인일자리 참여자와 수요처 관계자 등 500여명이 참석하여 올해 2월에서 12월까지 진행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11개월간의 활동을 마무리하면서 참여자 어르신들의 노고를 격려했으며, 식전공연으로 서천군노인복지관에서 민요강사로 활동하시는 황금자 강사의 가야금병창으로 시작하여 1부 기념식과 2부 참여자 어르신 발표회로 꾸며졌다.

기념식에서는 군수상에 이석우(81)어르신, 군의장상에 박창용(78)어르신, 총원장상에 충남어린이집연합회서천지부, 서천군노인복지관장상에 이현구(76)어르신이 수상했다.

시상식에 이어 시상과 참여자 활동영상상영, 어르신들의 사례발표, 그동안 참여자 어르신들의 사랑의 모금함활동으로 모인 기금 전달식으로 진행되었고, 2부에서는 노-선생이간다로 활동하시는 실버합창, 태권도 공연이 열렸다.

서천군노인복지관에서는 서천어메니티복지마을의 환경을 책임지는 그린타운지킴이, 서천군노인복지관과 서천군장애인복지관 무료식당에서 이용자들의 맛있는 밥상을 책임지는 당나귀, 어린이집아이들의 사랑을 지키는 아이사랑지킴이, 서천군초등학교병설유치원아이들의 미소를 책임지는 미소사랑지킴이, 경로당과 노인복지관에서 동년배 어르신들에게 취미여가프로그램을 강의하는 노-선생이간다, 독거어르신들의 가정을 방문하여 말벖이 되어주는 노노케어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어르신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일자리 및 사회활동을 지원하여 노인복지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