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교소식 / 장항중앙초, 2학기 꿈·끼 탐색주간 운영
■ 학교소식 / 장항중앙초, 2학기 꿈·끼 탐색주간 운영
  • 뉴스서천
  • 승인 2019.12.21 02:01
  • 호수 98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항중앙초등학교는 지난 9일부터 13일까지 1주간 ·끼 탐색주간을 운영했다. 매년 두 번에 걸쳐 실시되는 ·끼 탐색주간은 학생들의 소질과 적성을 고려하여 직업체험 등 여러 가지 활동을 할 수 있는 주간으로, 교과 및 창의적 체험활동과 연계하여 운영되며 학년별로 특성에 맞는 활동들을 함으로써 미래 직업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이다.

1~6학년은 ‘30년 뒤의 자신에게 편지쓰기를 통해 자신의 미래 모습을 상상해보고 꿈꿔보는 시간을 가졌다. 4학년 신 아무개 학생은 대체 에너지 개발에 성공한 과학자로 세상에 알려지고 싶다며 환경을 깨끗하게 만드는 데 힘쓰는 과학자가 되고 싶다는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송석초, 사랑을 담은 노인대학 방문

송석초등학교는 지난 12일일 한울타리 행복교육지구 지역 연계 일환으로 송석 노인대학을 방문했다.

3학년부터 6학년까지 총 21명의 학생들이 참여한 이 행사는 송석초등학교 학생자치회가 주관하여 전반적인 봉사 프로그램을 학생들 스스로가 계획하고 마련한 행사였다.

학생들은 춤과 노래, 바이올린 연주와 마술까지 다채로운 공연을 펼쳤으며 흥겨운 사물놀이로 마무리했다. 공연이 끝난 후에는 준비한 다과를 나누어드리고, 어르신들께 시원한 안마도 해드리고 말동무도 되어드렸다.

5학년 이하은 학생은 "할머니 할아버지들께 우리가 연습한 공연을 보여드렸는데 너무 즐겁게 봐 주셔서 기분이 뿌듯했고, 내년에도 다시 오고 싶다."라고 말했다.

 

서천중, 예술드림거점학교 봉사활동 실시

서천중학교는 13일 오전 서천군노인복지관에서 예술드림거점학교 봉사활동 일환으로 나눔 연주를 진행했다.

학생들은 오카리나, 해금, 피리, 아쟁, 노래, 악기 연주, 난타, 사물놀이 등 예술드림거점학교 예술동아리 시간에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연주했다.

서천중학교는 예술드림거점학교로서 서천군복지관과 협약을 맺고 앞으로도 나눔 공연을 통해 서천군복지관과 지속적으로 교류하고 연주 기회를 제공하여 예술적 감수성 향상 및 문화적 교류를 원활히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기산초, 기산마을교육공동체 협약 체결

기산초등학교는 지난 12일 기산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기산면사무소, 동강중학교, 문헌서원, 이하복 전시관, 서천식물예술원, 나무노리터, 아이마을 등 각 단체장들이 모여 문화 교류 강화 및 상호 우호증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 날 협약을 체결하면서 2020학년도 마을교육공동체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고 서로 협의할 점과 개선해야 할 점을 의논하는 시간을 가졌다.

 

장항초, 놀이 체험 부스 활동 실시

장항초등학교(교장 박경태)는 지난 13일 온마을이 함께하는 놀이 체험 활동을 했다.

이 행사는 지역주민과 학부모회 그리고 학교가 함께 학생들에게 필요한 활동을 선정하여 계획됐으며 수차례 회의를 거친 끝에 4차 산업 시대를 맞이해 코딩 교육 강화를 위한 게임 코딩, 보이차 다도, 야광 손난로 만들기 등 9가지의 다양한 부스 활동을 결정했다. 부스 활동에 참여한 지역주민과 학부모들은 생업을 잠시 중단하고 학생들과 자녀들을 위해 발 벋고 나서 일일선생님으로 활동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