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교소식 /비인중, 장애인식개선교육 실시
■ 학교소식 /비인중, 장애인식개선교육 실시
  • 뉴스서천
  • 승인 2019.12.28 06:08
  • 호수 98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인중학교(교장 박미희)는 지난 20일 전 현직 휠체어럭비팀 선수들과 휠체어럭비장애인 체육 체험 및 장애인식개선교육을 전교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휠체어럭비는 하지마비 중증장애인을 위한 스포츠로, 휠체어를 통한 빠른 공격과 몸싸움이 격렬한 운동이다. 휠체어럭비 시범 경기 후 한국척수장애인협회 강사이자 휠체어럭비팀 선수들에게 휠체어 럭비와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설명을 들었다. 이후 학생들은 직접 럭비 전용 휠체어를 타며 경기에 참여했다.

이번 교육은 주입식 강의보다는 장애인 스포츠 체험형 교육이기에 학생들의 호응과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교육에 참여한 3학년 배민서 학생은 장애인 하면 내가 무엇을 도와줘야 되나라고만 생각했는데, 휠체어럭비선수들을 만나고 장애인스포츠 체험을 해보니 불쌍하다가 아니라 불편하다, 우리 주변에 달라져야 될 것이 많구나, 함께 하고 싶다 라는 생각을 하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천고, 서룡제·동문 후원 음악회 열어

서천고등학교(교장 김병관)는 지난 20일 본교 강당에서 제21회 서룡제와 동문 후원 음악회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제1, 2, 3부로 나누어 진행됐으며, 1부에서는 학급별 부스체험이 마련되어 학생들의 독특한 아이디어와 열정이 반영된 반별 특색있는 활동들로 이루어져 큰 호응을 얻었다.

2부에서는 팝페라 그룹 트루바의 오페라 팝페라 뽕페라라는 주제로 즐거운 해설을 통해 오페라 아리아를 비롯한 다양한 성악곡과 가요를 들으며 어려운 클래식 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유쾌한 공연을 선사한 시간을 가졌다.

3부에서는 1, 2학생들이 주축이 되어 장기자랑 무대로 끼와 열정으로 수능과 대학입시에 지친 3학년 선배님께 보답하는 장으로 진행되어 선배들의 우레와 같은 박수 갈채를 받았다.

 

부내초, 2학기 독서알뜰사장 운영

부내초등학교는 지난 18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교내 도서관에서 2학기 '독서 알뜰 시장'을 열었다.

부내초 학생들은 평소에 책을 읽고 독서통장에 꾸준히 포인트를 저축한다. 이렇게 모아둔 독서포인트로 한 학기에 한 번 열리는 독서알뜰시장에서 갖고 싶었던 학용품, 생활용품, 간식거리를 살 수 있다. 독서알뜰시장은 책을 가까이 하는 습관을 기르고 독서친화적인 생활이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는데 중요한 독서행사인 셈이다.

학생들은 자신이 모은 포인트로 갖고 싶었던 학용품이나 장난감, 크리스마스 용품 등을 구입하면서 흥분된 모습을 보였다. 3학년 문다영 학생은 저는 책 읽는 것을 좋아해서 아침시간에 도서관에 자주 가요. 그 때마다 독서통장에 포인트를 쌓아놓으니까 오늘 많은 물건을 살 수 있었어요. 정말 신나요.”라며 흐뭇해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