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을 빛낸 유공자 시상식’ 개최…9개 부문 표창
‘충남을 빛낸 유공자 시상식’ 개최…9개 부문 표창
  • 허정균 기자
  • 승인 2020.01.04 22:20
  • 호수 98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예술단 혼, 아시아지역 국제교류유공 선정
▲2019 충남을 빛낸 유공자 시상식
▲2019 충남을 빛낸 유공자 시상식

도는 30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2019 충남을 빛낸 유공자 시상식을 개최했다.

양승조 지사와 수상자 및 가족, 관계 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행사에서는 자랑스러운 충남인상 등 9개 부문에 대해 시상했다.

자랑스러운 충남인상에는 계룡중 양예빈 학생, 삼이씨앤지 정효선 대표, 아산시 행복키움추진단협의회 강준구 회장, 기아자동차 서천지점 윤필상 부장, 충남도계 및 당진땅수호범시민대책위원회 박영규 위원장 등 5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성실납세법인 표창은 니프코코리아, 제이더블유(JW)생명과학 주식회사가 수상했으며 충청남도 문화상은 사단법인 한국예총 충청남도연합회 최차열 부회장, 충남서화협회 신열묵 회장, 충청남도하키협회 이재선 회장이 각각 수상했다.

아울러 아시아지역 국제교류유공 표창 전통예술단 혼 농정시책유공 표창 충남국화협회 명제황 회장, 한국기술자협회 도지회 이성복 회장 건설정책유공 표창 두마종합건설주식회사 환경보전유공 표창 전국석면피해자가족협회 정지열 위원장, 순천향대 부속 천안병원 등도 유공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해양환경유공 표창 한국중부발전 보령발전본부, 보령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현대오일뱅크 안전생산본부, 해양환경공단 박주영 씨 등에 각각 단체 및 개인 표창을 수여했고, 최우수 도민리포터 상에는 이병헌 씨(예산군 예산읍)를 선정했다.

양 지사는 올해 충남을 빛낸 값진 공로로 수상의 영예를 안으신 모든 분들께 진심어린 축하와 감사를 드린다충남이라는 이름 아래 함께 이룬 우리의 모든 성과를 서로 축하하고, 다가오는 경자년 새해에도 더 행복한 충남을 향해 힘과 지혜를 모아가자고 말했다.

한편 도는 지난 1995년부터 매년 연말을 맞아 도정 각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자랑스러운 도민을 선정, 시상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